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1. (창의력 Jump-up) 과정 안내 3

발상의 전환 & 생각유형 점검 및 아이디어 발상법 / 박성기 4

발상의 전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자동공장 만들기 5

강의 개요 5

생각을 열고 시작하겠습니다 6

전문가들의 의견 7

1. 개념 7

2. 행동 8

이것이 창의력이다! 9

과학적 근거 9

사례 11

사고의 전환 14

생각하는 방법을 혁신하다! 17

강의 개요 18

두뇌 워밍업 19

창의성_테스트 23

팀미션 24

생각게임 컨테스트 35

사고의 전환이 만드는 매력적인 카피라이팅 / 임윤정 37

Chapter 1. 소비자들은 물건을 어떻게 사는가? 38

Chapter 2. 소비자들의 행동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42

Chapter 3. 기업-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어떠한가? 68

Chapter epilogue.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깊숙이 다가가기 위하여 80

창의적 사고를 통한 문제 해결 / 김광일 82

왜 창의성이 사라질까? 98

창의성이 왜 중요할까? 99

뭔가를 해내려면 창의성이 필요 99

창의성의 원천 100

창의성이 필요하다면? 101

왜? 101

좋은 생각이란? 104

창의적인 트레이닝을 위한 문제해결력 키우기 105

어떻게 많은 생각을 하지? 106

브레인스토밍 기법 106

생각을 수렴하기 107

문제해결의 기술 107

목표를 달성하는 정서의 힘 108

문제의 종류 109

문제해결의 방향 109

일반적인 문제해결 방법 110

전문가의 문제해결 방법 110

4단계 절차 111

문제해결 프로세스 120

1. 문제정의 120

2. 가설수립 124

3. 가설검증 127

4. 전략수립 130

5. 실행계획 132

판권기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