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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인사말 / 천정배 3
축사 / 정동영 4
축사 / 장병완 5
학생부종합전형,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하며 공교육 발전의 길로 가야한다 / 김태훈 6
학종의 도입 배경 7
학종의 긍정적 효과 7
학종 확대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 8
학종 논의에서 정시확대 주장이 갖는 위험성 8
수능 위주 전형의 문제점 9
학종 문제점 해결 방안 10
결론 10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대입제도 개편의 방향 / 김학한 11
1. 교육부의 2022년 대입제도 개편 방안에 대한 검토 12
2. 대입제도개편의 기본방향과 과도기 방안 16
1) 기본방향 16
2) 과도기 방안 18
3.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에 대해 19
가. 현황 19
나. 학생부 종합 전형의 장단점 20
다. 학생부 교과 전형(내신성적 중심)의 장단점 21
학생부종합전형 발전방안 / 백광진 24
1. 들어가며 25
2. 수능, 그리고 한계 25
3. 학생부종합전형의 필요성 26
4. 전형의 공정성 26
5. 향후 과제(기본으로 돌아가자) 26
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27
나. 해결 방안 모색 27
6. 대학 자율과 학생 구성의 다양성 28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제고 방안 / 송근현 29
고교 학생부 기재 개선 30
대학의 선발 투명성 제고 32
대입 정보격차 해소 지원 34
학생부종합전형이란 무엇인가 / 이기정 35
괴물 학종 36
위선의 입시, 학종 37
사교육종합전형, 학종 38
학생부종합전형 어떻게 해야하나 / 이현 44
1. 위선과 허구위에 지어진 집(1) 45
2. 부정의 유혹과 손쉬운 부정 가능성 46
3. 대학에서의 부정가능성은 없는가? 47
4. 위선과 허구위에 지어진 집(2) 49
5. 학종을 어떻게 할 것인가? 5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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