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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개회사 3
개회사 / 신동근 4
개회사 / 윤종필 6
개회사 / 김광수 8
환영사 10
환영사 / 조인성 11
환영사 / 서홍관 13
축사 16
축사 / 이명수 17
축사 / 기동민 19
축사 / 박능후 21
1부 담배광고 규제 23
1. 담배소매점 담배광고 실태조사 결과 : 담배소매점 광고 실태 및 문제점 / 서홍관 24
무엇이 문제인가? 25
MPOWER 정책별 이행현황 26
국내 관련 법 27
담배회사의 입장은? - 내부 문건 자료 28
포괄적 담배광고 금지 효과 28
담배소매점 내 담배광고 금지와 청소년 흡연 29
담배회사는 왜 담배소매점을 노릴까? 30
담배 소매점 현황 30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담배 소매점 모니터링 31
담배 소매점 모니터링 결과(2018) 31
담배소매점 담배광고 외부노출 32
담배소매점 담배광고 현황(2016~2018) 32
담배소매점 담배광고 개수 33
담배소매점 내 판매하는 담배 종류 33
담배소매점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광고 34
담배소매점 점주(원) 설문조사 일반 현황 34
담배소매점 광고의 필요성 35
담배소매점 광고 관리 현황 36
담배 광고 관련 법규 인지도 36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담배 광고 금지정책 의견 37
SUMMARY 37
청소년 담배 마케팅 노출 실태조사 38
청소년 흡연경험 38
청소년 담배 구매 방법 39
알고 있는 담배 제품 브랜드 39
일주일 간 담배소매점 방문 횟수 40
SUMMARY 40
2. 미디어를 이용한 담배광고 실태 및 문제점 / 조윤미 42
1. 미디어에서의 담배 마케팅 모니터링의 필요성 43
2. 미디어에서의 담배규제 및 흡연관련 법령 및 제도 고찰 45
3. 미디어 모니터링 결과 49
4. 결론 및 제언 68
3. 국외 담배소매점 및 미디어 규제 사례 / 선필호 71
I. 들어가기 73
II. 담배소매점 담배광고 규제 사례 75
III. 미디어 내 담배광고 규제 사례 79
IV. 국외 사례를 통한 시사점 83
2부 궐련형 전자담배(가열담배) 규제 86
1. 가열담배 개요와 쟁점 / 백유진 87
IQOS 는 최소 37개국에서 판매 중 89
가열담배: 표준화 무광고 담배포장을 우회하는 전략 89
IQOS (I-Quit-Ordinary-Smoking) 90
궐련형 전자담배_가열담배? 90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 78배 늘어 91
궐련형 전자담배(가열담배)의 확산 91
HTP 제품 92
Ploom Tech (Japan) 93
흡연자가 가열담배를 사용하는 이유 - 3가지 93
가열담배 관련 국내 쟁점사항 94
가열담배 쟁점 94
가열담배와 연소담배의 주류연 비교분석 95
가열담배 성분분석(2017): 연구별 비교 96
가열담배 성분분석(2018): 독일 97
가열담배 사용 후 발생한 급성 호산구성 폐렴 발생 예: 일본 97
IQOS 에서 발생한 간독성: 쥐실험 98
IQOS의 폐, 면역억제 효과에 대한 담배회사 제출자료 99
담배제품의 발암성 비교 102
담배는 암만 일으키나? 103
액상 전자담배, 일반담배의 심근경색 발생율 103
흡연량과 심혈관 질환의 관계 104
2018.6.7 식품의약안전처 가열담배 성분분석 104
식약처 궐련형 전자담배 유해성분 분석결과의 의미 105
WHO 권고 105
대한금연학회 입장문(2018년 10월 25일) 106
결론 106
2. 향후 가열담배 시장 예측 / 이성규(내용없음) 107
3부 종합토론(내용없음) 10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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