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3.1혁명과 촛불혁명의 의미와 과제 토론 및 제안대회" 프로그램
목차
발제 4
발제 ① 독립운동→민주화운동→평화운동의 길 / 김삼웅 5
발제 ② 촛불혁명과 새로운 백년의 한반도: 자주평화통일 세상을 우리 후손에게 물려주자 / 강정구 10
1. 머리말 10
2. 3.1운동의 민족사적 의의와 계승 10
3. 촛불항쟁과 한국사회의 새판짜기 12
4. 탈냉전평화통일시대의 개막과 새로운 민족사적 행로 13
5. 새로운 백년의 한반도 형상 14
6. 평화로운 한반도 14
7. 자주적인 한반도 17
8. 통일된 한반도 19
9. 맺음말 20
발제 ③ 기미독립선언서와 촛불정신이 말하는 한민족의 민족정신 / 최해광 22
1. 민족정신을 모으자 22
2. 세계정신을 가진 세계시민이 되자 24
3. 맺으며 25
발제 ④ 촛불혁명시민운동 완성을 위한 선결 과제 - 촛불시민단체의 제도적 직접 참여에 의한 헌법 개정, 정치 사회 개혁 - / 이장희 27
I. 촛불시민혁명의 시대적 배경 27
II. 촛불시민혁명의 지향 가치 28
III. 촛불시민혁명 이후 실천 현황 29
IV. 촛불혁명대헌장, 약속 외면하는 정치권-사례/ 촛불대헌장제정범국민협의회 서명 운동 29
V. 촛불혁명시민운동 완성을 위한 선결 과제 30
제안 32
제안 ① 3.1혁명과 촛불혁명, 그 의미와 과제 / 정연돈 33
1. 3.1 혁명과 촛불 혁명의 비교 33
2. 3.1혁명과 촛불혁명의 과제 34
제안 ② 3.1홍익인간정신을 담은 촛불시민혁명의 세계사적 의미(The meaning of the world history of the candlelight civil revolution with the spirit of 3.1 Independence Movement, the Hongik Spirit) / 이기영 35
제안 ③ 「3.1혁명과 촛불혁명, 그 한 과제로서의 학교폭력 문제와 해결」 / 김나린 38
요약 발표문 38
1. 서론 39
2. 사회구조와 학교폭력의 관계 39
3. 학교폭력 실태 42
4. 학교폭력 처리 현황 42
5. 구조적인 문제와 원인분석 42
6. 교육부, 교육청의 추진 방안의 문제점 43
7. 개선방안 45
8. 정책제안 45
9. 결론 45
제안 ④ 개정 헌법에 정당한 '교육권'을 넣어 교육권에 입각한 학교와 사회의 교육체제를 만들어야 한다. / 정영훈 47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 2쇄 발행과 보급 참여 안내 57
주관 단체 소개와 참여 안내 58
[뒷표지] 5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