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SESSION 1. 교사 및 학교풍토 4
학교조직문화 변화 추이 분석 및 조직문화특성에 따른 잠재계층분류와 사립학교 영향 탐색 / 이혜나;김은수;모영민;김정아 5
연구요약 5
Ⅰ. 서론 6
Ⅱ. 이론적 배경 7
Ⅲ. 연구 방법 12
Ⅳ. 연구 결과 15
Ⅴ. 요약 및 결론 24
참고문헌 27
누가 교사가 되고 싶어 하는가? - 교사를 희망하는 초・중・고 학생들의 특성 변화 분석: 2004~2014 / 변수용;김지혜;우한솔 29
연구요약 29
Ⅰ. 문제제기 30
Ⅱ. 연구방법 32
Ⅲ. 분석결과 36
Ⅳ. 논의 51
참고문헌 53
교사의 수업개선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 이윤희;윤수경;김은영;임소현 55
연구요약 55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56
Ⅱ. 이론적 배경 57
Ⅲ. 연구 방법 59
Ⅳ. 연구 결과 66
Ⅴ. 결론 및 제언 78
참고문헌 81
인정의 교육효과 분석: 초・중학생의 학교기피 및 학교폭력에 대한 대안적 접근 / 김정아 83
연구요약 83
Ⅰ. 서론 84
Ⅱ. 이론적 배경 85
Ⅲ. 분석 방법 88
Ⅳ. 연구 결과 91
참고문헌 98
SESSION 2. 비인지 100
청소년기 교사, 또래, 부모 관계 프로파일의 종단적 변화: 잠재전이분석의 적용 / 염혜선;임성애;이은주 101
연구요약 101
Ⅰ. 서론 102
Ⅱ. 이론적 배경 104
Ⅲ. 연구방법 108
Ⅳ. 연구결과 111
Ⅴ. 논의 및 결론 117
참고문헌 121
중학생의 교사-학생 상호작용과 또래 상호작용 사이의 종단적 관계 / 임성애;염혜선 126
연구요약 126
Ⅰ. 서론 127
Ⅱ. 이론적 배경 129
Ⅲ. 연구방법 133
Ⅳ. 연구결과 135
Ⅴ. 논의 및 결론 141
참고문헌 144
성장혼합모형을 적용한 청소년 휴대전화 의존도의 변화 유형화와 영향요인 및 결과요인 검증 / 장유진;홍예지 147
연구요약 147
Ⅰ. 서론 148
Ⅱ. 이론적 배경 149
Ⅲ. 연구 방법 155
Ⅳ. 연구 결과 158
Ⅴ. 논의 및 결론 166
참고문헌 170
판권기 175
학교조직문화 변화 추이 분석 및 조직문화특성에 따른 잠재계층분류와 사립학교 영향 탐색 / 이혜나;김은수;모영민;김정아 11
〈표 1〉 선행연구에 나타난 조직문화유형과 분류 기준 11
〈표 2〉 학교조직문화 특성 측정 변수 14
〈표 3〉 학교구성원 간 상호작용 변화 추이 분석결과 15
〈표 4〉 의사결정 개방성의 변화 추이 분석결과 17
〈표 5〉 교원의 행동 성향 변화 추이 분석결과 18
〈표 6〉 학생의 행동 성향 변화 추이 분석결과 21
〈표 7〉 잠재계층 분류 적합도 지수 22
〈표 8〉 잠재계층(학교문화 우수집단) 분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3
누가 교사가 되고 싶어 하는가? - 교사를 희망하는 초・중・고 학생들의 특성 변화 분석: 2004~2014 / 변수용;김지혜;우한솔 33
〈표 1〉 주기, 연도, 학년급별 학교, 학생, 학부모 표본 수 33
〈표 2〉 교사 희망 여부에 따른 변수들의 기술통계: 초등학생 41
〈표 3〉 교사 희망 여부에 따른 변수들의 기술통계: 중학생 42
〈표 4〉 교사 희망 여부에 따른 변수들의 기술통계: 일반고 학생 43
〈표 5〉 교사 희망 여부에 따른 변수들의 기술통계: 특목고 학생 44
〈표 6〉 교사 희망 결정요인: 초등학생 47
〈표 7〉 교사 희망 결정요인: 중학생 48
〈표 8〉 교사 희망 결정요인: 일반계 고등학생 49
〈표 9〉 교사 희망 결정요인: 특목고 고등학생 50
교사의 수업개선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 이윤희;윤수경;김은영;임소현 59
〈표 1〉 분석 대상 59
〈표 2〉 다층모형 종속변수의 구성 60
〈표 3〉 다층분석 독립변수의 구성 60
〈표 4〉 모형 투입변인들의 기초통계(초등학교) 62
〈표 5〉 모형 투입변인들의 기초통계(중학교) 63
〈표 6〉 모형 투입변인들의 기초통계(고등학교) 64
〈표 7〉 초등학교 교사의 교내 수업개선활동 다층모형 분석 결과 66
〈표 8〉 초등학교 교사의 교외 수업개선활동 다층모형 분석 결과 68
〈표 9〉 중학교 교사의 교내 수업개선활동 다층모형 분석 결과 70
〈표 10〉 중학교 교사의 교외 수업개선활동 다층모형 분석 결과 71
〈표 11〉 고등학교 교사의 교내 수업개선활동 다층모형 분석 결과 73
〈표 12〉 고등학교 교사의 교외 수업개선활동 다층모형 분석 결과 75
〈표 13〉 학교급별 교사의 수업개선활동 다층모형 분석 결과 76
인정의 교육효과 분석: 초・중학생의 학교기피 및 학교폭력에 대한 대안적 접근 / 김정아 88
〈표 1〉 분석대상의 특성 88
〈표 2〉 분석 변인의 구성문항 설명 및 신뢰도 89
〈표 3〉 분석 변인에 대한 기초통계량 90
〈표 4〉 분석 변인간 상관관계 91
〈표 5〉 분석 변인에 대한 무조건 잠재성장모형 적합도 92
〈표 6〉 분석 변인의 초기값, 일차변화율, 이차변화율의 평균과 분산 94
〈표 7〉 분석 변인의 초기값, 일차변화율, 이차변화율의 공분산과 상관 95
〈표 8〉 연구모형1과 연구모형2의 적합도 95
〈표 9〉 연구모형1의 경로계수 96
〈표 10〉 연구모형2의 경로계수 97
청소년기 교사, 또래, 부모 관계 프로파일의 종단적 변화: 잠재전이분석의 적용 / 염혜선;임성애;이은주 112
〈표 1〉 측정 시기별 주요 변인의 상관분석 및 기술통계치 112
〈표 2〉 측정시기별 잠재프로파일 모형적합도 113
〈표 3〉 측정시기 및 잠재프로파일별 자기결정성 동기 및 학업적 자아개념의 평균(표준편차) 115
〈표 4〉 청소년기 교사, 또래, 부모관계 프로파일 간 종단적 전이확률 116
중학생의 교사-학생 상호작용과 또래 상호작용 사이의 종단적 관계 / 임성애;염혜선 136
〈표 1〉 주요 변인 간 상관계수 및 기술통계치 136
〈표 2〉 교사-학생 상호작용과 또래 상호작용 간의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의 적합도 138
〈표 3〉 성별에 따른 형태동일성 검증 결과 140
〈표 4〉 교사-학생 상호작용과 또래 상호작용 간의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에 대한 다집단 분석 결과 141
성장혼합모형을 적용한 청소년 휴대전화 의존도의 변화 유형화와 영향요인 및 결과요인 검증 / 장유진;홍예지 156
〈표 1〉 연구변수의 대표 문항 예시 및 신뢰도 156
〈표 2〉 연구변수의 기술통계 159
〈표 3〉 연구변수 간 상관관계 160
〈표 4〉 휴대전화 의존도의 변화에 따른 잠재성장모형의 추정치 161
〈표 5〉 잠재계층 분류 기준 162
〈표 6〉 잠재계층 분류에 미치는 생태체계적 변수의 영향 164
〈표 7〉 잠재계층 유형화에 따른 결과 변수의 기술통계치 166
〈표 8〉 잠재계층에 따른 결과 변수의 차이 검증 166
학교조직문화 변화 추이 분석 및 조직문화특성에 따른 잠재계층분류와 사립학교 영향 탐색 / 이혜나;김은수;모영민;김정아 13
[그림 1] 분석 방법 13
[그림 2] 학교구성원 간 상호작용 변화 추이 16
[그림 3] 의사결정 개방성의 변화 추이 18
[그림 4] 교원의 행동 성향 변화 추이 20
[그림 5] 학생의 행동 성향 변화 추이 21
[그림 6] 조직문화특징에 따른 집단 구분과 하위요인별 수준 23
누가 교사가 되고 싶어 하는가? - 교사를 희망하는 초・중・고 학생들의 특성 변화 분석: 2004~2014 / 변수용;김지혜;우한솔 36
[그림 1]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의 비율 변화: 학교급별 36
[그림 2] 자녀가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부모의 비율 변화: 학교급별 37
인정의 교육효과 분석: 초・중학생의 학교기피 및 학교폭력에 대한 대안적 접근 / 김정아 93
[그림 1] 분석 변인의 변화 형태 93
[그림 2] 인정이 학교기피에 미치는 영향 96
[그림 3] 인정이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97
청소년기 교사, 또래, 부모 관계 프로파일의 종단적 변화: 잠재전이분석의 적용 / 염혜선;임성애;이은주 111
[그림 1] 부모, 교사, 또래관계의 잠재전이분석 모형 111
[그림 2] 측정시기별 교사, 또래, 부모관계의 잠재프로파일 그래프(Z값) 114
중학생의 교사-학생 상호작용과 또래 상호작용 사이의 종단적 관계 / 임성애;염혜선 135
[그림 1] 자기회귀 교차지연 모형 135
[그림 2]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의 경로도 139
성장혼합모형을 적용한 청소년 휴대전화 의존도의 변화 유형화와 영향요인 및 결과요인 검증 / 장유진;홍예지 158
[그림 1] 연구모형 158
[그림 2] 잠재계층 수 증가에 따른 정보지수(AIC, BIC, sBIC) 변화 162
[그림 3] 휴대전화 의존도 잠재계층별 변화 유형화 16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