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SESSION 1. 진로 5
사회적 공헌의식이 공공부문 직업선택에 미치는 영향 / 백승주 6
연구요약 6
Ⅰ. 서론 6
Ⅱ. 이론적 논의 8
Ⅲ. 자료 및 분석방법 11
Ⅳ. 분석결과 14
Ⅴ. 결론 및 정책적 함의 20
참고문헌 22
부모-자녀의 상호작용, 진로계획성과 자기이해의 종단적 관계 검증: 기대-가치 이론을 중심으로 / 이선영;송주연 24
연구요약 24
Ⅰ. 서론 25
Ⅱ. 이론적 배경 27
Ⅲ. 연구방법 31
Ⅳ. 연구결과 34
Ⅴ. 결론 및 논의 39
참고문헌 42
잠재전이분석을 활용한 대학생 진로성숙도의 발달 유형과 영향 요인 분석 / 김미림;유예림;황은희;김선용 45
연구요약 45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46
Ⅱ. 이론적 배경 47
Ⅲ. 연구방법 51
Ⅳ. 연구결과 55
Ⅴ. 요약 및 논의 63
참고문헌 66
여대생의 진로성숙도 변화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 및 영향요인 탐색 / 김미현;송승원;강예지 70
연구요약 70
Ⅰ. 서론 71
Ⅱ. 이론적 배경 72
Ⅲ. 연구방법 75
Ⅳ. 연구결과 80
Ⅴ/Ⅳ. 결론 및 제언 94
참고문헌 98
[부록 1] 성장모수 추정 결과 101
SESSION 2. 대학생활 102
4년제 대학생의 교양과목 수강 실태 / 백선희;심우정 103
연구요약 103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3
Ⅱ. 선행연구 분석 106
Ⅲ. 연구방법 109
Ⅳ. 연구결과 112
Ⅴ. 논의 및 결론 124
참고문헌 128
주된 학비마련 방법에 따른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 변화추이 분석 / 장윤선;김미림 130
연구요약 130
Ⅰ. 서론 131
Ⅱ. 선행연구 분석 133
Ⅲ. 연구방법 135
Ⅳ. 연구결과 139
Ⅴ/Ⅳ. 결론 및 논의 148
참고문헌 151
남녀 고등학교 3학년의 생애목표 잠재 프로파일: 발달적 영향 요인과 대학생활 적응 / 김은석;송경희 154
연구요약 154
Ⅰ. 서론 155
Ⅱ. 방법 159
Ⅲ. 결과 162
Ⅳ. 결과 167
참고문헌 172
POSTER SESSION 174
중학생의 사회적 관계, 자아개념, 공동체의식의 구조적 관계 및 의사소통역량 수준별에 따른 잠재평균분석 / 유미라;문영진;최재원 175
연구요약 175
Ⅰ. 서론 175
Ⅱ. 선행연구 분석 177
Ⅲ. 연구 방법 180
Ⅳ. 연구 결과 181
Ⅴ. 결론 185
참고문헌 187
학급규모가 중학생의 사회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 / 민경준;박근아;안영은 189
연구요약 189
Ⅰ. 서론 190
Ⅱ. 이론적 배경 191
Ⅲ. 연구 방법 192
Ⅳ. 분석 결과 195
Ⅴ. 결론 및 논의 198
참고문헌 200
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경험과 부모의 정서적 지원 및 휴대폰 중독 간 자기회귀교차지연 효과 검증 / 최영;김현수 202
연구요약 202
Ⅰ. 연구목적 203
Ⅱ. 연구방법 204
Ⅲ. 연구결과 207
Ⅳ. 결론 및 논의 210
참고문헌 212
판권기 213
사회적 공헌의식이 공공부문 직업선택에 미치는 영향 / 백승주 9
〈표 1〉 욕구계층과 직업선택동기 9
〈표 2〉 사회적 공헌의식 및 욕구(동기) 체계의 측정 구성 12
〈표 3〉 주요 변수의 기술 통계 13
〈표 4〉 직장선택 이유(직장선택을 한 경우) 15
〈표 5〉 직장유형에 따른 직업선택동기의 차이 15
〈표 6〉 사회적 공헌의식이 직업선택에 미치는 영향(로지스틱 회귀분석) 17
〈표 7〉 대학생→취업자로 종사상 지위가 변경된 경우(로지스틱 회귀분석) 19
〈표 8〉 직업동기의 변화(2011, 2016년 모두 응답자 중 2016년도 취업자) 20
부모-자녀의 상호작용, 진로계획성과 자기이해의 종단적 관계 검증: 기대-가치 이론을 중심으로 / 이선영;송주연 31
〈표 1〉 연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1
〈표 2〉 주요 변인의 문항 수 및 신뢰도 32
〈표 3〉 변수별 기술통계량 34
〈표 4〉 부모-자녀 상호작용에 대한 무변화모형과 선형모형 비교 35
〈표 5〉 자기이해에 대한 무변화모형과 선형모형 비교 36
〈표 6〉 진로계획성에 대한 무변화모형과 선형모형 비교 37
〈표 7〉 연구모형과 경쟁모형 비교 결과 37
〈표 8〉 연구모형의 표준화 및 비표준화 경로계수 38
〈표 9〉 매개효과 검증 39
잠재전이분석을 활용한 대학생 진로성숙도의 발달 유형과 요인 분석 / 김미림;유예림;황은희;김선용 52
〈표 1〉 대학생 진로성숙도의 하위 영역별 측정 문항 및 신뢰도 52
〈표 2〉 독립변수의 구성 및 코딩 방법 53
〈표 3〉 주요 변인의 상관관계 및 기술통계 56
〈표 4〉 진로성숙도 잠재계층 수에 따른 모형 적합도: 대학교 1학년 57
〈표 5〉 진로성숙도 잠재계층 수에 따른 모형 적합도: 대학교 4학년 58
〈표 6〉 대학교 1학년 시기 잠재계층별 진로성숙도 평균 59
〈표 7〉 대학교 4학년 시기 진로성숙도 잠재계층별 진로성숙도 평균 60
〈표 8〉 대학교 1학년~4학년 진로성숙도 프로파일 간 종단적 전이 확률 61
〈표 9〉 대학생 진로성숙도 잠재계층의 각 전이별 사례 수와 비율 61
〈표 10〉 진로성숙도 전이 영향 요인 62
여대생의 진로성숙도 변화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 및 영향요인 탐색 / 김미현;송승원;강예지 76
〈표 1〉 종속 변수의 기술통계 분석 결과 76
〈표 2〉 독립변수의 기술통계 분석 결과 78
〈표 3〉 계획성의 잠재집단분류 분석 결과 81
〈표 4〉 일에 대한 태도의 잠재집단분류 분석 결과 82
〈표 5〉 잠재집단별 일에 대한 태도 영향요인 분석 결과 83
〈표 6〉 잠재집단별 영향요인 분포: 일에 대한 태도 84
〈표 7〉 자신에 대한 지식의 잠재집단분류 분석 결과 85
〈표 8〉 잠재집단별 자신에 대한 지식 영향요인 분석 결과 87
〈표 9〉 잠재집단별 영향요인 분포: 자신에 대한 지식 88
〈표 10〉 진로행동의 잠재집단분류 분석 결과 89
〈표 11〉 잠재집단별 진로행동 영향요인 분석 결과 90
〈표 12〉 잠재집단별 영향요인 분포: 진로행동 91
〈표 13〉 독립성의 잠재집단분류 분석 결과 92
〈표 14〉 잠재집단별 독립성 영향요인 분석 결과 93
〈표 15〉 잠재집단별 영향요인 분포: 독립성 94
4년제 대학생의 교양과목 수강 실태 / 백선희;심우정 112
〈표 1〉 교양수업 영역 분류 112
〈표 2〉 기초교육 교양수업 이수 영역 수의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평균 차이 113
〈표 3〉 기초교육 영역별 수강생 분포의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차이 115
〈표 4〉 심화교육 교양수업 이수 영역 수의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평균 차이 116
〈표 5〉 심화교양교육 영역별 수강생 분포의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차이 117
〈표 6〉 비학술적 체험 교양수업 이수 영역 수의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평균 차이 119
〈표 7〉 체험 교양교육 영역별 수강생 분포의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차이 120
〈표 8〉 도구적 실용지식 교양수업 이수 영역 수의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평균 차이 121
〈표 9〉 실용지식 교양교육 영역별 수강 여부 개인 및 대학배경 변인별 집단 간 차이 123
주된 학비마련 방법에 따른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 변화추이 분석 / 장윤선;김미림 137
〈표 1〉 주된 학비마련 방법의 지속적 및 비지속적 영향을 위한 변수생성 예 137
〈표 2〉 분석변수 기술통계 140
〈표 3〉 세 가지 무조건모형의 적합도 지수 143
〈표 4〉 비지속적 모형과 지속적 모형의 BIC 144
〈표 5〉 각 종속변수별 연구모형 분석 결과 146
남녀 고등학교 3학년의 생애목표 잠재 프로파일: 발달적 영향 요인과 대학생활 적응 / 김은석;송경희 161
〈표 1〉 변수 설명 161
〈표 2〉 잠재프로파일 수 결정을 위한 모형 적합도 분석 결과 163
〈표 3〉 잠재 프로파일별 생애목표 하위요인의 평균과 표준오차 164
〈표 4〉/〈표 3〉 생애목표 잠재 프로파일의 영향 요인 검증 결과 (준거집단: 생애목표 저발달형, 비교집단: 보편형) 165
〈표 5〉/〈표 4〉 생애목표 잠재 프로파일의 영향 요인 검증 결과 (준거집단: 보편형, 비교집단: 생애목표 추구형) 165
〈표 6〉/〈표 5〉 생애목표 유형에 따른 대학생활 적응에서의 차이 검증 결과 167
중학생의 사회적 관계, 자아개념, 공동체의식의 구조적 관계 및 의사소통역량 수준별에 따른 잠재평균분석 / 유미라;문영진;최재원 180
〈표 1〉 변수구성 180
〈표 2〉 변인 간 상관관계 및 정규성 확인 결과 181
〈표 3〉 연구모형의 적합도 검증 182
〈표 4〉 수정모형의 구조적 관계 분석 결과 183
〈표 5〉 교사, 교우, 부모와의 관계, 자아개념, 공동체의식 간의 총효과 및 직ㆍ간접효과 183
〈표 6〉 의사소통역량 수준(낮음, 보통, 높음)에 따른 집단의 동일성 검증 184
〈표 7〉 모형 간 비교를 통한 동일성 검증 184
〈표 8〉 의사소통역량 수준(낮음, 보통, 높음)에 따른 집단 간 잠재평균 및 효과크기 분석 184
학급규모가 중학생의 사회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 / 민경준;박근아;안영은 193
〈표 1〉 주요 변인설명 193
〈표 2〉 각 연도별 기술통계 분석 결과 195
〈표 3〉 학급규모가 중학생의 사회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결과 197
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경험과 부모의 정서적 지원 및 휴대폰 중독 간 자기회귀교차지연 효과 검증 / 최영;김현수 205
〈표 1〉 주요 변인의 측정 문항 및 신뢰도 205
〈표 2〉 변인들의 기술통계와 변인 간 상관 207
〈표 3〉 동일성 검증 결과 208
〈표 4〉 모형 16에 대한 구조 계수 추정치 209
부모-자녀의 상호작용, 진로계획성과 자기이해의 종단적 관계 검증: 기대-가치 이론을 중심으로 / 이선영;송주연 30
[그림 1] 연구모형 30
[그림 2] 최종 연구모형 38
잠재전이분석을 활용한 대학생 진로성숙도의 발달 유형과 요인 분석 / 김미림;유예림;황은희;김선용 59
[그림 1] 대학교 1학년 시기의 잠재계층별 진로성숙도 프로파일 59
[그림 2] 대학교 4학년 시기의 잠재계층별 진로성숙도 프로파일 60
여대생의 진로성숙도 변화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 및 영향요인 탐색 / 김미현;송승원;강예지 80
[그림 1] 연구모형 80
[그림 2] 계획성의 성장 궤적 81
[그림 3] 일에 대한 태도의 성장 궤적 83
[그림 4] 자신에 대한 지식의 성장 궤적 86
[그림 5] 진로행동의 성장 궤적 89
[그림 6] 독립성의 성장 궤적 92
주된 학비마련 방법에 따른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 변화추이 분석 / 장윤선;김미림 141
[그림 1] 측정시점에 따른 종속변수의 평균 141
[그림 2] 세 가지 유형의 무조건모형 142
[그림 3] 학업적 적응 변화추이 분석을 위한 연구모형 144
남녀 고등학교 3학년의 생애목표 잠재 프로파일: 발달적 영향 요인과 대학생활 적응 / 김은석;송경희 159
[그림 1] 연구모형 159
[그림 2] 생애목표 프로파일 형태 164
중학생의 사회적 관계, 자아개념, 공동체의식의 구조적 관계 및 의사소통역량 수준별에 따른 잠재평균분석 / 유미라;문영진;최재원 182
[그림 1] 수정모형 182
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경험과 부모의 정서적 지원 및 휴대폰 중독 간 자기회귀교차지연 효과 검증 / 최영;김현수 207
[그림 1] 연구모형 207
[그림 2] 최종 모형 추정결과 210
〈부록표 1〉 성장모수 추정 결과 10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