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한눈에 보는 시간표(Program at a Glance)
목차
국제과학관심포지엄은? 5
발표 일정표 (Presentation Schedule) 6
발표논문집 (Abstract) 19
사전워크숍 (Pre-Workshop) 20
Day 1 21
기조강연 I 및 대담 (Keynote Session I) 22
Making Science Museums OF / BY / FOR ALL(모두의, 모두에 의한, 모두를 위한 과학관 만들기) / Nina Simon 23
초청강연 I (Invited Session I) 25
On the way to the total Amusement Park. What Science Museums could learn from Art Museums (and vice versa)(종합 놀이동산으로 가는 길 과학관이 미술관에게, 미술관이 과학관에게서 얻을 시사점) / Harald Peter Kraemer 26
Operation of Open Storage in National Science and Technology Museum, Taiwan(대만 국립과학관의 오픈 스토리지 운영) / Jong I Lin 35
Energie.Wenden (Energy.Transitions)(에너지 전환) / Thomas Hofberger 41
초청강연 II (Invited Session II) 43
Museum Hack : How to Reimagine the Museum Experience for Adults(뮤지엄 핵 : 성인들의 박물관 체험 재해석하기) / Michael Alexis 44
Capacity Building in Science Museums Today(오늘날 과학관들의 역량 강화) / Claude Faubert 48
How to Make Exhibitions That Make a Difference - Lessons from 40 years of creating your own exhibitions(영향력 있는 전시회를 기획하는 방법 - 전시회를 기획해온 40년의 경험에서 배울 교훈) / Stuart Kohlhagen 52
워크숍 (Workshop) 56
Using Iterative Design to Create Engaging Game-Based Exhibits and Programs(참여유발 게임 기반의 전시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반복 디자인의 사용) / Sarah Chu 57
How to Use Social Media to Connect With Your Audience(소셜 미디어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방법) / Hayley Milliman 59
How to Give a Dynamic Scientific Presentation about Science (and Science Museum)(어떻게 하면 과학(관)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까?) / 이효종 63
사례발표 (Case Study) 70
장영실 자동물시계 옥루의 전시융합콘텐츠 개발 및 활용연구 / 윤용현(내용없음) 70
장영실 자동물시계 옥루의 시보시스템 구성과 작동메커니즘 / 김상혁(내용없음) 70
장영실 자동물시계 옥루의 융합콘텐츠 및 과학문화 콘텐츠 연구 / 민병희(내용없음) 70
Day 2 71
기조강연 II 및 대담 (Keynote Session II) 72
Navigating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4차 산업 혁명 속 길을 찾다) / Noah Raford 74
초청강연 III (Invited Session III) 75
A Digital Strategy for Paris Musées, A Network of 14 museums(14개 박물관의 네트워크, 파리 뮤제(Paris Musées)를 위한 디지털 전략) / Philippe Riviere 76
Collaborative Game-Making Approaches to Learning in Museums(박물관 학습에 대한 협동적 게임 기반 접근 방법) / Sarah Chu 82
From Treasure House to Production House : Re-releasing the Museum for the 21st Century(문화의 보고에서 프로덕션 하우스로 : 21세기 박물관의 재정립) / Nancy Proctor(이미지참조) 86
초청강연 IV (Invited Session IV) 92
Digital Art by teamLab(팀랩(teamLab)이 만드는 디지털 아트) / Noriko Taniguchi 93
Design of Digital Interactives for Science Museums : Lessons Learned from the Planning of National Digital Heritage Museum(과학관을 위한 인터랙티브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 디지털문화유산영상관 기획으로부터의 시사점) / 안재홍 95
Virtual Reality as an interpretive tool(도구로서의 가상현실) / Dave Patten 105
행사장안내 (Conference Venue Map) 112
[뒷표지] 11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