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8년) KERIS가 디자인한 미래 학습자 중심 교육 환경 구성 방향 [전자자료] : 교육을 바꾸는 20분의 시간들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대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2018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ERIS 미래교육포럼 ; 제135회
면수
130
제어번호
PAMP1000060675
주기사항
일시: 2018.12.10(월) 14:00~17:30, 장소: KERIS 3층 대강당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환영사 / 한석수 4

I. 나이스 연계 교육문제 현안 해결 가능성 탐색 / 김두연 5

I. 개요 7

II. NEIS 업무 현황 분석 7

III. NEIS 데이터 활용 인식도 8

IV. 교육 현안 별 예측모델 제안 13

V. 다문화 가정 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Prototype 설계 15

VI. 결론 18

II. Edutech 패러다임의 변화: 서비스에서 플랫폼으로 / 김민우 19

Edu-tech의 특징과 현실 20

(Case) W社 23

10개월 운영 성과 29

Edutech의 나아갈 길 31

III.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업중단 학생 대응 모델 / 정제영 36

I. 서론 38

II. 해외 학업중단 예측ㆍ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43

1. 미국 DEWS 44

2. 호주 SMT 50

III. 통계에 기반한 학업중단 예측 모형 52

IV.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적 대응 모델 61

1. 빅데이터 활용 주요 요소 도출 61

2. 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업중단 학생 대응 모델 63

3. 교육분야 빅데이터를 활용한 모델 제안 72

V. 결론 74

IV. 디지털리터러시 국내ㆍ외 동향 및 수준 측정 / 김수환 76

00. 리터러시? 78

01. 국내외 동향 78

02. 디지털리터러시 정의 및 요소 82

03. 디지털리터러시 수준 측정(KERIS, 2016) 84

04. 2018 디지털리터러시 수준 측정 기초 분석 결과 86

V.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방안 / 정종욱 90

1. 메이커문화와 메이커교육 92

2. 메이커교육의 필요성 93

3. 학교에서의 적용방안 95

4. 메이커스페이프 구축 99

5. 정책 제언 및 고려사항 102

VI. 개별 맞춤화 교육 기반의 온라인 평가 체제 연구 / 김자미 10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5

2. 연구방법 및 절차 105

3. 기존 연구 검토 106

4. 연구내용 107

5. 전문가 의견 수렴 결과 109

6. 온라인 평가 체제(안) 111

7. 결론 및 제언 114

VII. 클라우드 기반의 학습 환경 구축 방안 / 김진숙 116

01. 추진 개요 118

02. 우리나라 정보화 구축 현황 및 계획 119

03. 클라우드 기반 정보화 환경 구축 방안 12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