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 모듈 시범적용 결과 발표회 및 활용방안 워크숍 [전자자료] / 교육부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NYPi), 2019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워크숍자료집 ; 19-S01
면수
75
제어번호
PAMP1000060735
주기사항
일시: 2019.1.11(금) 10:30~16:00, 장소: 엘타워 2층 오페라홀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사업 경과 / 황세영 3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연구 내용 및 방법 4

학업중단 예방 및 프로그램 모듈 개발 시 고려사항 4

프로그램 개발 방향 5

프로그램 개발 절차 5

프로그램 개발 체계 6

프로그램 구성 6

프로그램 시범적용 7

시범적용 학교 교원대상 워크숍 8

현재 진행 사항 8

[SESSION 1] 치유와 성찰, 공동체적 관계, 자기 계발 프로그램 발표 10

1) 도화기계공업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이성원 11

시범적용 프로그램 개요 11

시범적용 일정 13

시범적용 사례 13

기타 시범 적용 사례 15

영역2 공동체적 시범 적용 소감 17

영역4 자기계발 시범 적용 소감 18

시범적용 소감 18

2) 서울영상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김희겸 19

I. 해당영역 적용취지 19

II. 시범적용 일정 21

III. 소감 및 제언 31

3) 삽교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원치두 33

학교 현황 33

학생 실태 34

학교 전경 34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현실 35

학업중단 위기 탈출 단계 35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 조건 36

프로그램 운영 교사의 자세 36

프로그램 운영 한계점 37

일반화를 위한 제언 37

1영역 2모듈 1, 2회기 결과물 38

1영역 2모듈 4회기 결과물 38

1영역 4모듈 1회기 학교생활 체크리스트 40

1영역 4모듈 1회기 문장완성검사 40

1영역 4모듈 3회기 소원과 계획세우기 41

4영역 1모듈 2회기 내면 초상화 그리기 41

4영역 1모듈 4회기 별자리 자수 선물하기 42

4영역 2모듈 1회기 저는 어떤 사람인가요? 42

4영역 2모듈 2회기 마인드 맵 그리기 43

4영역 2모듈 3회기 나를 찾아봅시다! 43

4영역 2모듈 4회기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44

4영역 2모듈 5회기 마을 탐방 44

4영역 공통2모듈 1회기 나의 잠재력 45

[SESSION 2] 기초학습 및 진로 탐색 프로그램 발표 46

1) 대원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홍기표 47

주문 48

대추 한 알 48

세상과 통하기 위해 49

2018 키워드 50

삼수 50

여삼추 51

조삼모사 52

세 사람 52

세 방향 53

말하기, 듣기 1) 53

나의 감정 그래프/내가 좋은 것들 빙고 게임 54

감정그래프 행간 읽기 55

말하기, 듣기 2) 55

학생이 지켜야 할 규칙/교사가 지켜야 할 규칙 56

먹고 싶은 음식/가고 싶은 장소/하고 싶은 체험 56

플랜B 프로젝트 57

낚시와 공부의 공통점 58

읽기 58

상품을 걸고 퀴즈를 풀며 59

'로봇 시대, 인간의 일'을 선택한 이유 59

'공각기동대'를 선택한 이유 60

생각하기 61

대화 61

소회 62

잠정적 결론 64

'무지한 스승 65

어렴풋이 65

역할 66

삼세번 66

2) 범어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김재우 67

개발 프로그램 적용을 신청한 이유 67

경남 양산 범어고는 어떤 학교? 68

프로그램 대상학생 선정방법 68

프로그램 참가학생 면담 결과 69

3영역 기초학습 프로그램 적용 취지 69

3영역 기초학습 프로그램 모듈 재구성 70

3영역 기초학습 프로그램 학생 반응 70

5영역 진로탐색 프로그램 적용 취지 71

5영역 진로탐색 프로그램 모듈 재구성 71

5영역 진로탐색 프로그램 학생 반응 72

프로그램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제언 72

프로그램을 마친 소감 73

건강한 사회인이 되어 다시 만나자 74

판권기 7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