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사업 경과 / 황세영 3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연구 내용 및 방법 4
학업중단 예방 및 프로그램 모듈 개발 시 고려사항 4
프로그램 개발 방향 5
프로그램 개발 절차 5
프로그램 개발 체계 6
프로그램 구성 6
프로그램 시범적용 7
시범적용 학교 교원대상 워크숍 8
현재 진행 사항 8
[SESSION 1] 치유와 성찰, 공동체적 관계, 자기 계발 프로그램 발표 10
1) 도화기계공업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이성원 11
시범적용 프로그램 개요 11
시범적용 일정 13
시범적용 사례 13
기타 시범 적용 사례 15
영역2 공동체적 시범 적용 소감 17
영역4 자기계발 시범 적용 소감 18
시범적용 소감 18
2) 서울영상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김희겸 19
I. 해당영역 적용취지 19
II. 시범적용 일정 21
III. 소감 및 제언 31
3) 삽교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원치두 33
학교 현황 33
학생 실태 34
학교 전경 34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현실 35
학업중단 위기 탈출 단계 35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 조건 36
프로그램 운영 교사의 자세 36
프로그램 운영 한계점 37
일반화를 위한 제언 37
1영역 2모듈 1, 2회기 결과물 38
1영역 2모듈 4회기 결과물 38
1영역 4모듈 1회기 학교생활 체크리스트 40
1영역 4모듈 1회기 문장완성검사 40
1영역 4모듈 3회기 소원과 계획세우기 41
4영역 1모듈 2회기 내면 초상화 그리기 41
4영역 1모듈 4회기 별자리 자수 선물하기 42
4영역 2모듈 1회기 저는 어떤 사람인가요? 42
4영역 2모듈 2회기 마인드 맵 그리기 43
4영역 2모듈 3회기 나를 찾아봅시다! 43
4영역 2모듈 4회기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44
4영역 2모듈 5회기 마을 탐방 44
4영역 공통2모듈 1회기 나의 잠재력 45
[SESSION 2] 기초학습 및 진로 탐색 프로그램 발표 46
1) 대원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홍기표 47
주문 48
대추 한 알 48
세상과 통하기 위해 49
2018 키워드 50
삼수 50
여삼추 51
조삼모사 52
세 사람 52
세 방향 53
말하기, 듣기 1) 53
나의 감정 그래프/내가 좋은 것들 빙고 게임 54
감정그래프 행간 읽기 55
말하기, 듣기 2) 55
학생이 지켜야 할 규칙/교사가 지켜야 할 규칙 56
먹고 싶은 음식/가고 싶은 장소/하고 싶은 체험 56
플랜B 프로젝트 57
낚시와 공부의 공통점 58
읽기 58
상품을 걸고 퀴즈를 풀며 59
'로봇 시대, 인간의 일'을 선택한 이유 59
'공각기동대'를 선택한 이유 60
생각하기 61
대화 61
소회 62
잠정적 결론 64
'무지한 스승 65
어렴풋이 65
역할 66
삼세번 66
2) 범어고등학교 시범적용 결과 발표 / 김재우 67
개발 프로그램 적용을 신청한 이유 67
경남 양산 범어고는 어떤 학교? 68
프로그램 대상학생 선정방법 68
프로그램 참가학생 면담 결과 69
3영역 기초학습 프로그램 적용 취지 69
3영역 기초학습 프로그램 모듈 재구성 70
3영역 기초학습 프로그램 학생 반응 70
5영역 진로탐색 프로그램 적용 취지 71
5영역 진로탐색 프로그램 모듈 재구성 71
5영역 진로탐색 프로그램 학생 반응 72
프로그램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제언 72
프로그램을 마친 소감 73
건강한 사회인이 되어 다시 만나자 74
판권기 7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