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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인사말 / 신동근 3
인사말 / 강훈식 5
축사 / 양승조 7
축사 / 오세현 9
주제발제 11
1. 새로운 틀 새로운 게임 산업 : 함께 고민하는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현황과 미래 / 김현규 11
공정한 게임 생태계 조성 16
게임 글로벌 진출 활성화 19
게임 산업 금융 투자 활성화 22
2. 5G 기반의 Contents 전략은? : 5G/데이터, 대한민국 성장의 기반이 되기 위해서는? / 김혜주 27
4차 산업혁명 시대 28
5G의 주요특징 29
5G로 창출될 매출 규모 30
5G를 문제 해결 혁신의 7대 영역 30
모바일 이용형태 31
컨텐츠 경쟁력 평가 31
5G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산업 분야는? 32
자율주행 시장 32
전국을 실증 도시화 33
Digital Twin 시대 33
Gatner의 10대 전략 기술 34
Digital Twin city 사례 34
3. 플랫폼 시대의 게임콘텐츠 발전방향 / 이정엽 35
강사 소개 36
글로벌 게임센터 37
게임 산업의 양극화 현상 38
게임은 문화다? 38
인디포칼립스(Indiepocalypse) 39
게임 스트리밍 시장으로 진출은? 40
소셜 임팩트 게임이란? 41
소셜 임팩트 게임 : 발상의 계기 41
소셜 임팩트 게임의 예시 42
소셜 임팩트 게임의 연구 방법 43
소셜 임팩트 게임의 분류 43
Game for Change 44
4. 글로벌 게임센터 중심의 지역 게임산업 진흥전략 / 김일 45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현황 47
콘텐츠산업 매출규모 47
콘텐츠산업 장르별 수출규모 48
KOCCA 주요사업 49
게임산업육성 50
글로벌게임센터 개요 50
지역별 글로벌게임센터 현황 51
지역별 글로벌게임센터 성과 52
지역기반 게임산업 진흥 전략 53
토론 / 이한범 ; 정우채; 장현영 ; 정석희(내용없음) 5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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