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5G 시대 게임산업 육성전략 국회토론회 [전자자료] / 주최: 국회의원 신동근, 국회의원 강훈식 ; 주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강훈식의원실], 2019
자료실
전자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주기사항
일시: 2019년 6월 19일(수) 오후 2시, 장소: 국회의원회관 2층 제2소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61113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인사말 / 신동근 3

인사말 / 강훈식 5

축사 / 양승조 7

축사 / 오세현 9

주제발제 11

1. 새로운 틀 새로운 게임 산업 : 함께 고민하는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현황과 미래 / 김현규 11

공정한 게임 생태계 조성 16

게임 글로벌 진출 활성화 19

게임 산업 금융 투자 활성화 22

2. 5G 기반의 Contents 전략은? : 5G/데이터, 대한민국 성장의 기반이 되기 위해서는? / 김혜주 27

4차 산업혁명 시대 28

5G의 주요특징 29

5G로 창출될 매출 규모 30

5G를 문제 해결 혁신의 7대 영역 30

모바일 이용형태 31

컨텐츠 경쟁력 평가 31

5G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산업 분야는? 32

자율주행 시장 32

전국을 실증 도시화 33

Digital Twin 시대 33

Gatner의 10대 전략 기술 34

Digital Twin city 사례 34

3. 플랫폼 시대의 게임콘텐츠 발전방향 / 이정엽 35

강사 소개 36

글로벌 게임센터 37

게임 산업의 양극화 현상 38

게임은 문화다? 38

인디포칼립스(Indiepocalypse) 39

게임 스트리밍 시장으로 진출은? 40

소셜 임팩트 게임이란? 41

소셜 임팩트 게임 : 발상의 계기 41

소셜 임팩트 게임의 예시 42

소셜 임팩트 게임의 연구 방법 43

소셜 임팩트 게임의 분류 43

Game for Change 44

4. 글로벌 게임센터 중심의 지역 게임산업 진흥전략 / 김일 45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현황 47

콘텐츠산업 매출규모 47

콘텐츠산업 장르별 수출규모 48

KOCCA 주요사업 49

게임산업육성 50

글로벌게임센터 개요 50

지역별 글로벌게임센터 현황 51

지역별 글로벌게임센터 성과 52

지역기반 게임산업 진흥 전략 53

토론 / 이한범 ; 정우채; 장현영 ; 정석희(내용없음) 5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