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명 참조
  • 용어관계사전
  • 검색히스토리
  • 옵션유지
  • 자동완성
  • 상세검색

    자료구분

  • 검색: 257 ms /
통합검색 : "PAMP1000061216" (전체 1건)

추천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2019년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담당자 연수(1차) 운영계획 3

2019년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운영 안내 / 성윤숙 7

Ⅰ.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중점 사항 8

Ⅱ.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프로그램 안내 17

Ⅲ.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사례 33

1. 초등학교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33

2. 중학교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36

3. 고등학교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우수사례 37

학교교육과정에 기반한 어울림프로그램 적용사례 / 김태완 40

주학초등학교 여건 및 특성 41

SWOT 분석 42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및 시설 활용 42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43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과정 43

어울림 프로그램이란? 44

어울림 프로그램 분석(2018-2019 비교) 45

안전교육계획(51차시) 중 학교폭력예방교육 시수 분석 46

어울림 프로그램 적용이 가능한 학년 성취기준 분석 46

어울림 프로그램 적용 차시 선정 49

어울림 프로그램 적용 학년 및 적용 방법 50

어울림 프로그램의 효율적 적용을 위한 수업 계획 50

어울림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적용 흐름 요약 51

어울림 프로그램 교육활동 자료 활용 51

어울림 프로그램 적용 사례 52

어울림 프로그램 수업 모습 53

계획서 제출(부산기준) : 2019.2.28.(목) 54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성과 및 평가 환류 54

제언 56

어울림프로그램 워크숍 Ⅰ 57

공감 역량 / 의사소통 역량 / 장훈 58

[발표자료] 65

갈등해결 역량 / 자기존중감 역량 95

어울림프로그램 워크숍 Ⅱ 94

갈등해결 역량/자기존중감 역량 / 박영하 95

[발표자료] 103

어울림프로그램 워크숍 Ⅲ 135

감정조절 역량/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 역량 / 강진호 136

[발표자료] 144

어울림 심층 프로그램 소개 / 강진호 170

개발 목적 172

운영 방법 172

프로그램 특징 및 개발 내용 173

고등학교 어울림 심층 프로그램 구성 173

신체물리적문제 영역 : 단위프로그램 1(욱해도 터지지 않아요!) 175

불씨가 이렇게 커졌다고? 176

네 마음의 소리를 들려줘! 176

그림 속에 숨겨진 친구 마음 177

터지지 않는 폭탄 만들기 178

우발적 신체폭력과 작별하기 179

신체물리적문제 영역 : 단위프로그램 2(책임 있는 선택으로 함께 성장하기) 179

무인 양심 가게 180

내 마음도 같이 망가져요 180

신뢰의 다트판 만들기 181

되돌리려면 지금 선택이 필요해 182

연결을 맺고 살아가기 183

칼 로저스 사람 중심 상담 183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 소개 / 우선하 184

어울림 프로그램이란? 185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 개발 배경 186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의 목적 186

어울림 프로그램과 교과의 관계 : 역량 187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 개발 현황 187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에서 다룬 교과 내용 188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에서 다룬 수업방법 189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의 구성 189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의 활용방법 190

또래활동 프로그램 (고등학교) 소개 / 오현경 191

「또래활동 프로그램」의 배경 193

1. 고등학교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 194

2. 「또래활동」의 중요성 194

3. 「또래활동 프로그램」의 목표 195

「또래활동 프로그램」의 이해 196

1. 「또래활동 프로그램」의 특징 196

2. 「또래활동 프로그램」의 내용 197

3. 「또래활동 프로그램」의 구성 197

4. 「또래활동 프로그램」 진행에서 교사의 역할 199

「또래활동 프로그램」 소개 200

1. 「참 좋은 사과, 참 좋은 친구」 200

2. 「지켜보는 '눈'보다 지켜주는 '손'」 201

어울림프로그램 목록 202

공감 역량 203

자기존중감 역량 204

감정조절 역량 205

의사소통 역량 206

갈등해결 역량 207

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 역량 208

판권기 209

[{value=INET}]

  • 자료명/저자사항 [_TI] :(2019)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담당자 연수. 1차, 고등학교 [전자자료] / 교육부, 전라남도 교육청 주최
  • 자료명/저자사항 [TI] :(2019)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담당자 연수. 1차, 고등학교 [전자자료] / 교육부, 전라남도 교육청 주최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세종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9
  • 수록지명 [Container] :
  • 청구기호 [CC]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 자료실 [DataCenter] :전자자료
  • 내용구분 [Contents] :연구자료
  • 형태사항 [Form] :1 온라인 자료 : PDF
  • 출처 [ContentUrl] :http://www.nypi.re.kr/brdartcl/boardarticleView.do?menu_nix=Zc410t0e&brd_id=BDIDX_5DhrQ4UgI1Q125lXk1244l&searchCondition=SUBJECT&searchKeyword=&edomweivgp=R&pageIndex=1&tbl_nm=TB_BRD_TXT_IDX_VXD5L880&cont_idx=574&brd_pass
  • UCI [UCI] :G901:A-0009559748
  • 총서사항 [AseriesStatement] :(자료집 ; 19-S06 )
  • 면수 [PAGE] :209
  • 표준번호/부호 [ISSN] :
  • 제어번호 [CN] :PAMP1000061216
  • 주기사항 [CycleMatter] :

    일시: 2019.2.12.(화)~2.15.(금), 장소: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타임스퀘어호텔 / 일시: 2019.2.19.(화)~2.20.(수), 장소: 대전 인터시티호텔

  • 원문유무 [ISDB] :1
  • 커버이미지 [COVER] :/thumb/PAMP/1000/0612/PAMP1000061216/
  • 배가코드 [SL] :
  • 목차 유형 [TOCPATH] :/data-db1-irm/pamp003/PDF/20190718/PAMP1000061216/PAMP1000061216.toc
  • 초록 유형 [ABSPATH] :
  • 해제 유형 [EXPPATH] :
  • 이용현황 [UsingStatus] :N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발행자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발행년 [PD1] :2019
  • 원문패스1 [PATH1] :/data-db1-irm/pamp003/PDF/20190718/PAMP1000061216/PAMP1000061216.pdf
  • 원문패스2 [PATH2] :
  • 판매유형 [SELLTYPE] :F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1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N
  • 인기도 [PPR] :5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지 [PP] :세종
  • 닫기 이전 다음
    닫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