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비욘드 뷰티 비욘드 차이나 설명회 [전자자료] / KOTRA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KOTRA, 2019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설명회자료 ; 19-021
면수
99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0975192
제어번호
PAMP1000061276
주기사항
일시: 2019.6.3.(월) 14:00~17:30, 장소: 코엑스 3F 컨퍼런스룸 317호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1. 글로벌 트렌드 분석을 통해 본 소비재 'GO GLOBAL' 전략 / 최경희 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7

온라인과 소형포맷이 주도하는 글로벌 유통혁명 10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는 성장 품목 사례 17

성장율이 높은 제품 핵심 키워드 21

CLOSING THOUGHT : 해외 시장 진출 및 성공에 있어 주요 고려 사항 32

2. 북미 소비재시장 트렌드 및 전망, 진출전략 / 김주영 34

I. 미국 경제 동향 및 소비 여건 36

01. 경제성장 36

02. 소비여건 37

II. 북미 소비시장 주요 동향 37

01. 소비계층 38

02. 핵심 소비계층별 관심 시장 38

03. 밀레니얼 세대 39

04. 신흥 소비계층 부상 39

05. 신흥 소비계층 현황 40

III. 2019 북미 소비재 트렌드 40

01. 2019 북미 소비재시장 Keywords 41

02. 'Customization' 시대 41

03. The Joy of Missing Out(JOMO) 42

04. Couscious Consumers 42

05. Digitally Together 43

IV. 진출전략 43

01. 온라인 중심의 유통 시장 재편 지속 전망 44

02. Subscription, 新 유통채널 비중 확대 예상 44

03. 전통적 소비 방식으로의 회귀 욕구도 상승세 45

04. Case : Amazon 4 Star Store 45

05. 한국 소비재 기업의 미국 진출 장애요인 46

06. Case Study : K-beauty 46

V. 뉴욕무역관 소비재 사업계획 48

3. 유럽에서 잘 나가는 히트 아이템은? / 김은경 50

우리에게 유럽이란? 52

EU History 52

유럽시장 개론 52

EU 수입시장 점유율도 소폭 증가세 53

I. 유럽 소비재 시장 현황 54

4대 소비재 산업 54

유럽의 주요 유통업체 순위(소비재) 55

유럽 상위 10대 온라인 유통업체 순위('17) 매출액 순위 55

온라인 쇼핑 2018년 연간 평균 지출비용/국가별 56

II. 유럽 소비재 시장 트렌드 56

유럽시장을 읽는 소비 키워드 & 플러스 57

2018년 히트상품으로 보는 유럽의 4대 소비 키워드 57

Practical Creativity : 독일 Start up 피칭 방송 59

2018년 투자가의 눈길을 사로잡은 제품은 59

유럽소비자의 디자인 인식도 조사 60

디자인으로 성공한 유럽의 대표 제품 61

유럽에 알려진 우리 소비재 62

III. 유럽소비재시장 진출전략 62

유럽시장진출전략 63

한국관 참가 유럽 주요 전시회 63

4. 중국 엔젤산업 동향과 우리 기업의 진출전략 / 김윤희 65

I. 중국의 정책 동향 67

1.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 67

2. 인구구조 변화 68

II. 중국의 엔젤시장 동향 69

1. 시장동향 70

2. 소비특징 72

3. 유통채널 74

4. 주요 품목 75

III. 우리기업의 진출전략 76

1. 정부정책 및 시장규제 모니터링 76

2. 품목별 다른 유통채널 활용 77

3. 신세대 부모 소비 특징을 활용한 마케팅 77

4. 아이디어 제품으로 틈새시장 공략 78

5. 대체불가한 브랜드 파워 구축 78

6/5. 시사점 79

5. 새로운 기회 시장 아프리카, 블랙다이아몬드를 캐라 / 이종민 80

I. 아프리카 개황 및 전략적 가치 82

01. 아프리카에 대한 이미지 82

02/03. 경제 성장 추이 83

03/05. 교역 동향 84

04/06. 외국인직접투자 유입 동향 85

II. 현지 소비 시장을 읽는 키워드 85

01. 폭발적인 인구 증가 86

02. 내수 소비 시장의 질적/양적 성장세 지속 86

03. 도시화 진전 및 서구 대형 유통망 확대 87

04. 온라인 소비 시장 확대 87

05. 소비 계층별 분화 88

III. 현지 진출 유망 소비재 88

01. 아프리카 소비재 5대 유망 분야 89

02. 화장품 89

03. 식음료 90

04. 패션ㆍ잡화 90

05. 위생용품 91

06. 생활용품 91

IV. 2019년 주요사업 92

01. 아프리카지역본부 소비재 사업 전략 92

02. 온라인 쇼핑몰(Superbalist) 입점 93

03. 남아공 소비재 대전 93

04. 케냐 소비재 대전 94

05. 나이지리아 소비재 대전(온ㆍ오프라인) 94

V. 첨부 95

01. 소비 계층별 분화 96

02. 5대 유망소비재(세부) 96

03. 컬러풀 아프리카를 이해하자 97

04. 비즈니스맨도 정치/사회 변화를 알아야 한다 98

05. 숫자에 현혹되지 말자 98

판권기 9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