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지]
세부일정
환영사 / 백선희
인사말 / 김해영
인사말 / 정미라
목차
발표 1. "놀아서 행복해요!" : 유아의 놀 '권리'와 행복의 실현 / 임수진 9
1. 들어가며 10
2. 아동의 놀 '권리' 의 탄생 12
1) 아동기의 탄생과 놀 '권리' 12
2) 행복의 추구와 놀 '권리' : 보호, 참여, 제공의 이해 14
3. 유아교육기관과 '놀 권리' 실현 19
1) 놀이에서의 자유 : 시간과 공간의 확장 19
2) 놀이 속 긴장, 갈등에서 출발하는 사회적 관계 21
3) 사물놀이 : 놀이와 놀이가 아닌 것 23
4. 나가며 25
참고문헌 26
발표 2. 우리나라 유아의 사교육 참여 실태와 놀이권 / 김은영 28
1. 들어가며 29
2. 유아기 사교육의 영향과 효과 30
3. 유아기 사교육 참여 실태 31
가. 유치원과 어린이집 특별활동 31
나. 시간제 학원 및 개별 교육 36
다. 반일제 이상 학원 43
4. 유아의 놀 권리에 비추어 본 사교육 48
5. 나가며 49
참고문헌 51
토론 52
우리나라 유아의 놀 권리와 행복에 관한 토론 / 이종희 53
1) 놀이에 대한 불신 55
2) 놀이에 대한 불안 56
참고문헌 57
놀 '권리'를 지켜주기 위한 환경은 준비 되었는가? / 오경숙 58
1. 현재 우리 사회가 영유아의 놀 권리를 지켜주기 위한 환경인가? 58
2. 놀 권리를 지켜주기 위한 사회적 환경조성 방안 60
교사의 입장에서 본 유아의 놀 '권리' / 박다정 62
1.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놀이 62
2. 유치원과 '놀 권리'의 실현의 어려움 62
3. 유아의 '놀 권리'의 실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64
행복한 아동과 안심하는 부모를 위한 정책 / 왕혜진 65
1. 들어가며 65
2. 사교육이 아이들의 놀 권리를 침해한다 65
3. 우리나라 사교육참여 실태와 놀이권 66
4. 사교육 올바른 방향 66
5. 유아에게 미치는 놀이의 영향 67
6. 나가며 6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