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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54,56,3
II. 방송영상산업으로서 만화영화산업의 경제학적 특성과 산업정책의 변화 : 교역재적 특성=56,58,4
III. 국내 만화영화산업의 구조(제작, 유통, 소비)=59,61,3
IV. 세계의 만화영화산업 및 시장환경 분석=61,63,1
1. 미국의 만화영화산업=62,64,1
2. 일본의 만화영화산업=62,64,3
V. 국내 만화영화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64,66,2
1. 기형적인 만화영화 시장구조 : 미·일 제작물의 국내시장 지배 가속화=65,67,4
2. 만화영화 산업자본의 영세성과 주문형 생산방식에 의한 수출산업구조=68,70,5
3. 외국 배급사 및 국내 대기업의 배급·판매 유통체계 장악 가속화=72,74,2
4. 캐릭터산업의 미발달=73,75,2
VI. 국내 만화영화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방향=74,76,2
1. 극장용과 TV 및 비디오용 만화영화에 대한 수출지향적 제작전략 수립=75,77,2
2. 지상파 방송3사의 국내만화영화 제작지원 강화 및 국내제작 만화영화 방영시간 증대=76,78,2
3. 만화영화 진흥기금 확보의 법제화=77,79,1
4. 만화영화 제작업을 서비스업이 아닌 제조업으로 분류, 육성=77,79,1
5. 만화영화 개념의 정립=78,80,1
6. 고급 전문인력의 육성을 위한 교육기관 및 전문기관 설립=78,80,2
7. 만화영화 제작단지의 조성=79,81,1
참고문헌=80,82,2
□ Abstract=82,84,1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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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대중문화 수입개방의 의미와 대응방안 연구 | 원우현 | pp.3-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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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영상소프트웨어 수입개방과 방송 | 박준영 | pp.28-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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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문화 개방시대의 국내만화영화의 산업적 특성과 경쟁력 강화방향 연구 | 박천일 | pp.54-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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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와 문화개방 : 일본문화 개방에 따르는 광고문제를 중심으로 | 신인섭 | pp.83-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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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 프로그램의 혼성적 정체성 : 조사·실험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이동후 | pp.106-1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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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개방과 다큐멘터리 전략 | 원용진 | pp.132-1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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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저널리즘과 소지역 방송에 관한 고찰 | 변동현 ; 정설경 | pp.160-1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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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의 편성전략에 관한 논의 | 김유정 | pp.182-2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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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제작방식의 변화에 관한 논의 :'수확체증'의 개념을 중심으로 | 강형철 | pp.209-2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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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유선방송과 중계유선방송의 경쟁구조와 정책에 관한 연구 : 가격과 서비스 분석을 중심으로 | 김국진 ; 주정민 | pp.235-2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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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 산업구조 재편과 SO·NO의 통합 : 한국전력,한국통신의 전송망 매각문제를 중심으로 | 조은기 | pp.272-3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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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문화의 건전화를 위한 방송의 역할 제고 | 정승재 | pp.304-3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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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공론장으로서의 가능성 : 우리나라 상황을 중심으로 | 김경희 | pp.332-3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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