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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정권변화에 따른 한국 5대 그룹 기업PR광고의 내용분석 : 노태우정권, 김영삼정권 10년간의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 유종숙 인기도
발행사항
한국방송광고공사
수록지명
광고연구. 통권 제55호 (2002. 여름) pp.87-109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02062263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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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87,85,1

1. 시작하는 글=88,86,1

2. 이론적 배경=88,86,1

1) 기업PR광고=88,86,4

2) 기업 이미지=91,89,3

3) 정권변동에 따른 정치이념=94,92,2

3. 연구문제=95,93,1

4. 연구방법=96,94,1

1) 연구방법 및 범위=96,94,1

2) 분석유목 및 코딩=96,94,2

5. 연구결과=98,96,1

1) 〈연구문제 1〉의 검증=98,96,5

2) 〈연구문제 2〉의 검증:각 정권이 정치이념 및 정치슬로건에 호응하는 한국 5다 그룹 기업PR광고물의 양적 비율 분석=102,100,4

6. 요약 및 논의=105,103,3

참고문헌=108,106,1

Abstract=109,1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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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외국 유명 브랜드 구매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광수 ;김미승 pp.7-2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계층적 효과모형을 이용한 기업 인터넷 홈페이지 광고의 유효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기남 pp.25-5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도입기와 성숙기의 광고 메시지 전략에 관한 연구 서성한 ;김찬경 ;임재욱 pp.51-8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정권변화에 따른 한국 5대 그룹 기업PR광고의 내용분석 :노태우정권, 김영삼정권 10년간의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유종숙 pp.87-109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한국과 한반도 주변 4개국의 국가이미지와 상품이미지의 비교연구 이규완 pp.111-13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E-브랜드 네이밍에 관한 연구 :기업브랜드와 도메인의 공유성을 중심으로 전종근 ;이태민 ;박 철 pp.135-155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주요 광고 학술지의 내용분석을 통해 본 국제광고 연구 :1960년부터 2000년까지 한상필 pp.157-18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광고 창의성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김병희 pp.183-207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보기

참고문헌 (30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企業廣告의 企業이미지 戰略的 活用에 관한 硏究 소장
2 (1992),“광고주의 사고전환 절실한 과제” ,『광고정보』,6월호,p.38. 미소장
3 『한국 현대정치사』,서울,을유문화사, 1992. 미소장
4 우리나라 企業廣告의 변천에 관한 實證的 硏究 소장
5 (1987),『입문경제학원론』,경문사,P.403. 미소장
6 실전 PR론, 전예원, 1983. 미소장
7 (1993),『신문광고 이렇게 본다』,빛경,pp. 200-240. 미소장
8 企業實體廣告와 이슈廣告가 企業이미지에 미치는 影響 소장
9 (1997), 카피의 핵 슬로건,도서출판 (주)진화기획,pp.17-65. 미소장
10 기업광고 내용과 기업 이미지간의 관계 연구 네이버 미소장
11 「C.I 란 무엇인가」, 한국 포장 디자인 센터 ,디자인 포장 통권 제21호, 1975. 미소장
12 企業이미지와 製品選擇에 관한 實證的 硏究 소장
13 기업 이미지 광고의 주제별 특성변화에 관한 연구 : 조선일보 제조업 광고를 중심으로(1962년부터 1995년까지) 소장
14 (1987),“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방법론적 접근ᅳ기업광고와 C.I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논문집제 21 집 .p413. 미소장
15 企業이미지(Coporate Image)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소장
16 (1993),“신한국 건설을 위한 제도개혁과 통치이념” ,『신한국의 정책과제』,나남,한림과학원편,pp. 52-57. 미소장
17 企業이미지에 관한 實證的 硏究: 主要7個 그룹에 대한 大學生들의 意見을 中心으로 소장
18 (2001),‘W 기업PR광고의 공익적 표현에 관한연구” , 『한국광고학보』,제3 -2호, 가을호,pp. 147-150. 미소장
19 (1984),『최신광고론』, 박영사,pp.603-604. 미소장
20 1989. “민주화 정치연합의 형성과 분해과정.” 『한국 현대정치의구조와 변화』. 서울: 까치. 미소장
21 (1991),“광고의 고전적 조건하에 의한 이미지 형성과 장애 요인” ,『광고정보』,봄호. 미소장
22 기업광고를 통한 기업이미지형성에 관한 연구 소장
23 “노태우 제13대 대통령 취임사”, 『조선일회』, 1988. 2. 26. 미소장
24 “김영삼제14대 대통령 취임사”,조선일보, 1993. 2. 26. 미소장
25 (1989), A re n s f Conternp o ra ry A d v e rtis in g,Homewood, Illinois- Irwin. 미소장
26 (1972) ,A d v e rtis in g P ra c tic e •• A n a ly tic and Creative Exercises,Prentice- Hall, Englewood Cliffs, p.28. 미소장
27 (1980), In tro d u c tio n to M a rk e tin g M a n a g em e n t •• P rin c ip le , P ra c tic e s and Process, N.Y- Harcourt... 미소장
28 (1993), Planned Press and Public Relations,London- Blackie Academic & Professional 미소장
29 (1982),“The Financial Day off in Corporate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2,pp.45-55. 미소장
30 Institutional/Image Advertising and Idea/Issue Advertising as Marketing Tools: Some Public Policy Issues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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