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질문 회원등록과 탈퇴에 대해 절차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답변
    회원등록은 국회도서관 검색 메인화면의 로그인 옆에 위치한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용자ID,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이메일, 생년월일, 직업, 본인확인힌트 항목 등 필수(*)항목에 대한 내용을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탈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버튼을 클릭하면 "My Library"버튼이 활성화됩니다.
    "My Library"버튼을 클릭하고 "회원정보관리"메뉴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개인정보변경 화면의 내용을 확인 후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회원탈퇴가 완료됩니다.
  • 질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국회도서관 검색 메인화면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http://www.nanet.go.kr/member/searchIdPwdForm.do
    아이디 찾기가 기본적으로 선택됩니다.
    이름, 이메일과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한 후 이메일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힌트 관련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 힌트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힌트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 틀린경우에는 회원가입시 등록한 e-mail이나 신규로 등록한 e-mail로 임시 비밀번호를 받은 후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