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근거한 중학교 미술교과서 분석 / 이지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2
청구기호
TM 707 -19-7
형태사항
xiv, 120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90343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2019.2. 지도교수: 권희연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17

I. 서론 19

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19

2. 연구 내용 21

II. 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과 2015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23

1. 문서 체제 비교 23

2. 성격 비교 25

3. 목표 비교 29

4.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비교 31

1) 내용체계 비교 31

2) 성취기준 비교 34

5. 교수·학습 및 평가 비교 39

1) 교수·학습 비교 39

2) 평가 비교 42

III. 2015개정 중학교 검인정 7종 미술 교과서의 성취기준 분석 46

1. 미술 교과서의 역할과 구성 46

2. 교과서에 반영 된 영역별 역할 47

3. 교과서별 성취기준 분석 48

1) 씨마스 48

2) 해냄 에듀 60

3) 금성출판사 68

4) 교학도서 79

5) 미진사 91

6) 천재 교과서 110

7) YBM 출판사 120

4. 7종 교과서 전체영역 성취기준 분석 128

IV. 결론 133

참고문헌 136

영문초록 137

〈표 1〉 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과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의... 24

〈표 2〉 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추구하는 인간상 26

〈표 3〉 2015 미술과 교육과정 성격 26

〈표 4〉 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과 2015 미술과 교육과정 목표 비교 29

〈표 5〉 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내용체계 33

〈표 6〉 2015 미술과 교육과정 내용체계 34

〈표 7〉 2009 개정 중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35

〈표 8〉 2015 미술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36

〈표 9〉 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교수·학습 방법 과 2015 개정 미술... 39

〈표 10〉 2009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평가와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 42

〈표 11〉 씨마스 미술교과서 구성분석 48

〈표 12〉 씨마스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50

〈표 13〉 씨마스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51

〈표 14〉 씨마스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51

〈표 15〉 씨마스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52

〈표 16〉 씨마스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54

〈표 17〉 씨마스 중학교 미술 교과서 표현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56

〈표 18〉 씨마스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57

〈표 19〉 씨마스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58

〈표 20〉 씨마스 중학교 미술 교과서 감상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58

〈표 21〉 씨마스 중학교 미술 교과서 전체 영역 분석 59

〈표 22〉 해냄 에듀 미술교과서 구성분석 60

〈표 23〉 해냄 에듀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62

〈표 24〉 해냄 에듀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63

〈표 25〉 해냄 에듀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63

〈표 26〉 해냄 에듀 중학교 미술 교과서 표현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65

〈표 27〉 해냄 에듀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66

〈표 28〉 해냄 에듀 중학교 미술 교과서 감상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67

〈표 29〉 해냄 에듀 중학교 미술 교과서 전체 영역 분석 67

〈표 30〉 금성 출판사 미술교과서 구성분석 68

〈표 31〉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70

〈표 32〉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71

〈표 33〉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72

〈표 34〉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72

〈표 35〉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74

〈표 36〉 금성출판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표현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76

〈표 37〉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76

〈표 38〉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77

〈표 39〉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감상 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78

〈표 40〉 금성 출판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전체 영역 분석 79

〈표 41〉 교학 도서 미술교과서 구성분석 80

〈표 42〉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82

〈표 43〉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83

〈표 44〉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84

〈표 45〉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85

〈표 46〉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87

〈표 47〉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표현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88

〈표 48〉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88

〈표 49〉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89

〈표 50〉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감상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90

〈표 51〉 교학 도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91

〈표 52〉 미진사 미술교과서 구성분석 91

〈표 53〉 미진사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96

〈표 54〉 미진사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98

〈표 55〉 미진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99

〈표 56〉 미진사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100

〈표 57〉 미진사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104

〈표 58〉 미진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표현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05

〈표 59〉 미진사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106

〈표 60〉 미진사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107

〈표 61〉 미진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감상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09

〈표 62〉 미진사 중학교 미술 교과서 전체 영역 분석 109

〈표 63〉 천재 미술교과서 구성분석 110

〈표 64〉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1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111

〈표 65〉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2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112

〈표 66〉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13

〈표 67〉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1 교과서 표현 영역 성취기준 분석 113

〈표 68〉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2 교과서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115

〈표 69〉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표현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16

〈표 70〉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1 교과서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117

〈표 71〉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2 교과서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118

〈표 72〉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감상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19

〈표 73〉 천재 교과서 중학교 미술 교과서 전체 영역 분석 119

〈표 74〉 YBM 미술교과서 구성분석 120

〈표 75〉 YBM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122

〈표 76〉 YBM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체험영역 성취기준 분석 123

〈표 77〉 YBM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23

〈표 78〉 YBM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124

〈표 79〉 YBM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표현영역 성취기준 분석 124

〈표 80〉 YBM 중학교 미술 교과서 체험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25

〈표 81〉 YBM 중학교 미술 1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126

〈표 82〉 YBM 중학교 미술 2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분석 126

〈표 83〉 YBM 중학교 미술 교과서의 감상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27

〈표 84〉 YBM 중학교 미술 교과서 전체 영역 분석 128

〈표 85〉 7종 교과서 전체 영역 성취기준 비율 분석 12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