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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저자명
방문객 감정이 축제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청도 소싸움 축제를 중심으로 / 홍경완 ; 김현철 ; 김시중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2005.06.30
수록지명
고객만족경영연구. 제7권 제1호 (2005. 6), pp.141-151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한국학술지인용색인(NRF)
제어번호
KINX2005112940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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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방문객 감정이 축제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청도 소싸움 축제를 중심으로 / 홍경완 ; 김현철 ; 김시중 1

[요약] 1

1. 서론 1

2. 이론적 배경 2

2.1. 감정(Affect) 2

2.2. Russell과 Pratt (1980)의 PA (즐거움-각성) 모델 3

2.3. 서비스 품질 3

3. 연구 모형과 연구 가설 4

3.1. 연구 모형 및 설문 항목 4

3.2. 연구 가설 5

3.3. 분석 방법 5

4. 연구 방법 및 실증 분석 6

4.1. 표본 설계 6

4.2.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6

4.3. 연구모형의 적합성 및 연구가설 검증 7

5. 결론 7

참고문헌 8

Abstract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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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온라인 환경에서 정보 특성요인과 커뮤니티 특성요인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은영 pp.1-15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우체국 택배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전환장벽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김 영 ;김종성 ;조재완 pp.17-33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서비스품질이 P2P 파일공유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철호 ;강병서 pp.35-5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서비스 실패의 삼각도, 과거 서비스 실패 경험의 여부가 서비스 회복 패러독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유석 pp.53-6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서비스 회복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강병서 pp.65-8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쇼핑만족, 재구매의도, 추천의도, 지각된 위험의 관계 오재신 ;정기한 ;김대업 pp.81-95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서비스 보증이 고객의 위험지각과 가치지각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립인 pp.97-11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과업-매체적합 영향요인이 고객센터의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 일 ;김재전 ;신선진 pp.111-123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고객만족 형성 후, 재구매 의도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김세범 ;변충규 pp.125-14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방문객 감정이 축제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청도 소싸움 축제를 중심으로 홍경완 ;김현철 ;김시중 pp.141-151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인터넷 쇼핑몰에서 충동성에 의한 비계획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김종의 ;노화용 pp.153-170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항공사 이미지와 기대, 서비스 태도 및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성희 ;이은용 ;이수범 pp.171-184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소비자만족경영을 위한 시장 주도적 세분화전략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제품지식을 중심으로 손용석 ;김진한 pp.185-198 원문보기 보기
판매원의 자아효능감과 실패내성(failure tolerance)이 고객지향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경환 pp.199-213 원문보기 (음성지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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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스키활동에서 위험지각과 감정적 반응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장
2 TV 드라마가 관광목적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 드라마에 대한 감정반응 및 태도를 중심으로 소장
3 고객만족형성과정의 제품과 서비스간 차이에 대한 연구 소장
4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지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소장
5 Measuring Service Quality in Restaurants: an Application of the Servqual Instrument 네이버 미소장
6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an assessment of the SERVQUAL dimensions 네이버 미소장
7 A Comparison of Alternative Direct and Discrepancy Approaches to Measuring Quality of Performance at a Festival 네이버 미소장
8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네이버 미소장
9 Journal of Travel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10 (1982).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58(Spring):34-57. 미소장
11 The Relationship Between Quality, Satisfaction, and Recommending Behavior in Lodging Decisions 네이버 미소장
12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네이버 미소장
13 Pleasure, arousal, and dominance: Exploring affective determinants of recreation satisfaction 네이버 미소장
14 Predicting Event Satisfaction by using SERVPERF and the Circumplex Model of Affect 네이버 미소장
15 The Varieties of Consumption Experience: Comparing Two Typologies of Emotion in Consumer Behavior 네이버 미소장
16 (1977), Human Emotions, New York: Plenum. 미소장
17 (2000). The impact of pre-consumption affect on service satisfaction. Psychology & Marketing. 17, 587-605. 미소장
18 (1974).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Cambridge, MA: MIT Press. 미소장
19 (199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New York, McGraw-Hill. 미소장
20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네이버 미소장
21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네이버 미소장
22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네이버 미소장
23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5th ed). Homewood, IL: Irwin Mcgraw-Hill, 1999 미소장
24 Predicting satisfaction among first time visitors to a destination by using the expectancy disconfirmation theory 네이버 미소장
25 (1980). Emotion: A Psychoevolutionary Synthesis. Harper & Row, New York. 미소장
26 A service performance model of Hong Kong cruise travelers’ motivation factors and satisfaction 네이버 미소장
27 Measuring Emotion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네이버 미소장
28 (1987), Emotion and the Environment, Handbook of Environment of Psychology (Vol 2), Eds., Stokols, Daniel & Irwin Altman, John... 미소장
29 (1980), “Description of the Affective Quality Attributed to Environment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38,... 미소장
30 (1993),“Managing Personal Contact Through Hiring and Training”, Winning the Service Game,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미소장
31 (1982), "Experience Level Affects Expectations for Recreation Participation. In D.W.Lime, Forest and River Recreation: Research... 미소장
32 Expectations, Performance Evaluation, and Consumers' Perceptions of Quality 네이버 미소장
33 From SERVQUAL to HOLSAT: holiday satisfaction in Varadero, Cuba 네이버 미소장
34 Consu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Integrating the Environment Perspective in Services Marketing into the Traditional Disconfirmation Paradigm 네이버 미소장
35 Feeling and thinking: Preferences need no inferences. 네이버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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