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ⅰ,3,3
제1장 서론 = 1,6,1
제1절 연구의 목적 = 1,6,2
제2절 연구범위 및 대상 = 2,7,3
제2장 다각화 전략론 = 5,10,1
제1절 기원 = 5,10,3
제2절 다각화의 의의 및 개념 = 7,12,2
제3절 목적 = 9,14,3
제4절 동기 및 조건 = 11,16,5
제5절 다각화에 관한 제 견해 = 15,20,16
제6절 다각화 개념의 재구성 = 30,35,5
제3장 국제화를 추구하는 기업군들의 다각화 = 35,40,1
제1절 국제화를 추구하는 기업군 = 35,40,4
제2절 선진국형 다국적 기업 = 39,44,4
제3절 일본의 총합상사 = 42,47,5
제4절 유럽의 구 식민지형 무역상 = 47,52,3
제5절 한국의 종합무역상사 = 49,54,4
제4장 다각화의 국제비교 = 53,58,1
제1절 제품다각화 = 53,58,1
1.측정방법 = 53,58,1
(1) 제품다각화 계수 X_1_ ; = 53,58,3
(2) 제품다각화 계수 X_2_ ; = 55,60,3
(3) 제품다각화 계수 X_3_ ; = 57,62,3
(4) 제품다각화 계수 X_4_ ; = 59,64,1
2. 제품다각화의 비교 = 59,64,1
(1) 계수 X_1_ 에 의한 비교 = 60,65,2
(2) 계수 X_1_ 에 의한 비교 = 61,66,2
(3) 계수 X_1_ 에 의한 비교 = 62,67,3
(4) 계수 X_1_ 에 의한 비교 = 64,69,3
제2절 지역 다각화 = 66,71,3
1. 측정방법 = 68,73,1
(1) 다각화계수 Y_1_ ; = 68,73,1
(2) 다각화계수 Y_2_ ; = 69,74,1
(3) 다각화계수 Y_3_ ; = 69,74,1
(4) 다각화계수 Y_4_ ; = 70,75,1
2. 지역 다각화의 비교 = 70,75,1
(1) 지역벌 진출국가수에 의한 비교(계수 Y_1_에 의한 비교) = 70,75,4
(2) 계수 Y_2_;에 의한 비교 = 73,78,2
(3) 계수 Y_3_;에 의한 비교 = 74,79,2
(4) 계수 Y_4_;에 의한 비교 = 75,80,4
제3절 기능다각화 = 79,84,1
1. 측정방법 = 80,85,1
(1) 참여업종수 Z_1_ ; = 80,85,1
(2) 다각화 계수 Z_2_ ; = 80,85,1
2. 기능다각화 사례 = 81,86,1
(1) 선진국형 MNC의 기능활동 = 81,86,3
(2) 유럽의 구 식민지형 무역상 = 83,88,2
(3) 일본의 총합상사 = 84,89,3
(4) 한국의 종합무역상사 = 86,91,2
3. 기능 다각화의 비교 = 87,92,1
(1) 총 참여업종 수 Z_1_ 에 의한 비교 = 87,92,2
(2) 계수 Z_2_에 의한 비교 = 90,95,1
제5장 결론 = 91,96,1
제1절 요약 및 결론 = 91,96,2
제2절 문제점 및 한계 = 93,98,2
제3절 경영자에게 주는 글 = 94,99,2
참고문헌 = 96,101,5
Abstract = 101,1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