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ⅰ,4,2
표목차 = ⅲ,6,1
그림목차 = ⅳ,7,1
영문초록 = ⅴ,8,3
제1장 서론 = 1,11,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 1,11,2
제2절 연구의 목적 = 2,12,1
제3절 연구의 방법 = 2,12,1
제4절 연구의 범위와 한계점 = 3,13,1
제2장 인간관계에 관한 이론적 고찰 = 4,14,1
제1절 인간관계의 의의 = 4,14,7
제2절 인간관계에 관한 제이론 = 10,20,6
제3절 그리피스(D.E.Griffiths)의 인간관계이론 = 15,25,22
제3장 고등학교 교장과 교사와의 인간관계에 관한 실증적 연구 = 37,47,1
제1절 학교에서의 인간관계 = 37,47,2
제2절 교육경영에서의 인간관계 = 38,48,2
제3절 통계적 분석을 위한 표집 및 도구 = 40,50,2
제4절 자료처리 = 42,52,1
제4장 연구결과 및 분석 = 43,53,1
제1절 고등학교 교장과 교사와의 인간관계 = 43,53,3
제2절 고등학교 교장과 사립학교 및 공립학교 교사와의 인간관계 = 45,55,3
제3절 고등학교 교장과 남교사 및 여교사와의 인간관계 = 47,57,2
제4절 고등학교 교장과 교사 및 주임교사와의 인간관계 = 49,59,2
제5절 연령별 고등학교 교장과의 인간관계 = 50,60,2
제6절 경력별 고등학교 교장과의 인간관계 = 52,62,2
제7절 연구결과의 종합적 평가 = 53,63,2
제5장 요약 및 결론 = 55,65,1
제1절 요약 = 55,65,2
제2절 결론 = 56,66,2
참고문헌 = 58,68,4
설문서 = 62,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