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감사의 글 = ⅰ,4,1
ABSTRACT = ⅱ,5,3
목차 = 1,8,3
표목차 = 4,11,2
그림목차 = 6,13,1
제1장 서론 = 7,14,1
제1절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7,14,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8,15,1
제2장 소비자행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 = 9,16,1
제1절 소비자행동의 개념 = 9,16,1
1. 소비자행동의 정의 = 9,16,4
2. 인간행동의 이해와 소비자행동 = 12,19,2
제2절 소비자행동에 관한 모델 = 13,20,1
1. 소비자행동 모델의 분류 = 13,20,2
2. 하워드-세스 모형 (Howard-Sheth Model) = 14,21,3
3. 엥겔, 블랙웰, 미니아드 모델(Engel-Blackwell-Miniard) = 17,24,2
제3절 구매의사결정 5단계 = 18,25,1
1. 문제 인식 = 19,26,5
2. 정보탐색 = 23,30,5
3. 대안의 평가 = 27,34,3
4. 구매선택 = 29,36,3
5. 구매후 행동 = 31,38,2
제4절 구매의사결정과정의 제 영향요인 = 33,40,1
1. 사회, 문화적 요인 = 33,40,5
2. 심리적 요인 = 38,45,3
3. 신념과 소비자행동 = 40,47,1
4. 태도와 소비자행동 =40,47,2
5. 의도와 소비자행동 = 42,49,2
제3장 가구구매에 관한 실증적 조사연구 = 44,51,1
제1절 실증적 조사연구의 의의 = 44,51,1
제2절 조사의 개요 = 45,52,1
1. 설문지의 구성 = 45,52,1
2. 표본의 선정 = 45,52,1
3. 분석 방법 = 46,53,1
4. 가설의 설정 = 46,53,3
제3절 조사결과 분석 = 48,55,1
1. 표본의 특성(조사의 개요) = 48,55,2
2. 구매경향과 내용분석 = 50,57,3
3. 구매결정을 위한 정보원 분석 = 52,59,3
4. 가족의 구매결정에 대한 역할 분석 = 54,61,4
5. 가구 구매동기 및 정보수집 평가 분석 = 57,64,3
6. 가구 소비자의 상표선호 분석 = 60,67,3
7. 가구 광고 분석 = 63,70,2
8. 가구 구매처 및 구매방법 분석 = 64,71,5
9. 가구구매행동 후 소비자 태도 분석 = 68,75,6
10. 할인판매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분석 = 73,80,1
제4절 자료의 분석 = 73,80,1
1. 여러 판매점을 찾는 이유 = 74,81,1
2. 가구구매에 영향을 주는 정보원 = 74,81,6
3. 구매동기 인식분석 = 79,86,5
4. 가구구매수량 분석 = 83,90,3
5. 대금 결제방법 분석 = 85,92,3
6. 가구 구매처분석 = 88,95,1
7. 가설의 검증 = 88,95,2
제4장 요약 및 결론 = 90,97,3
참고문헌 = 93,100,2
설문지 = 95,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