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감사의 말씀 = 0,4,1
목차 = 0,5,2
표목차 = 0,7,1
그림목차 = 0,8,1
국문초록 = i,9,2
제1장 서론 = 1,11,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 1,11,2
제2절 연구의 목적 = 2,12,2
제3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4,14,1
제2장 이론적 고찰 = 5,15,1
제1절 선행연구의 개관 = 5,15,2
제2절 병원마케팅의 개념 = 6,16,5
제3절 병원마케팅의 특성 = 10,20,3
제4절 병원마키팅의 영역 = 12,22,4
제5절 한국 의료기관의 실태와 동향 = 15,25,11
제3장 연구설계 = 26,36,1
제1절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 26,36,2
제2절 설문지 작성 = 27,37,3
제3절 자료수집방법 = 29,39,2
제4절 자료분석방법 = 30,40,1
제4장 통계적 분석 = 31,41,1
제1절 일반인의 한방병원 선호요인 분석 = 31,41,5
제2절 환자의 병원선호요인 분석 = 36,46,8
제3절 일반인,환자 및 의료기관 종사자의 선호요인 비교 = 44,54,2
제4절 실제 소비자와 잠재소비자의 선호요인 비교 = 46,56,5
제5절 의료이용자와 의료제공자의 선호요인 비교 = 51,61,5
제5장 분석결과 및 해석 = 56,66,1
제1절 병원선호요인 분석 = 56,66,3
제2절 일반인, 환자, 의료종사자의 병원선호요인 비교 = 58,68,3
제3절 환자, 일반인간의 선호요인 인식차이 = 60,70,2
제4절 환자, 의료기관 종사자간의 선호요인 인식차이 = 61,71,2
제6장 결론 = 63,73,1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 63,73,3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 65,75,3
참고문헌 = 68,78,4
부록 = 72,82,12
영문초록 = 84,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