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2
Abstract = iii,6,5
제1장 서론 = 1,11,1
제1절 연구의 목적 = 1,11,2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2,12,2
제3절 연구의 구성 = 3,13,2
제4절 연구의 한계 = 4,14,1
제2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이론적 고찰 = 5,15,1
제1절 기업과 사회적 책임 = 5,15,3
제2절 사회적 책임의 의의 = 7,17,5
제3절 기업과 사회적 책임의 관련성 = 11,21,1
1. 경영학적 입장 = 11,21,2
2. 법학적 입장 = 12,22,2
3. 경제학적 입장 = 13,23,3
4. 사회학적 입장 = 15,25,2
5. 회계학적 입장 = 16,26,2
제3장 기업의 시회적 책임의 구조론 = 18,28,1
제1절 주체론 = 18,28,2
제2절 객체론 = 19,29,14
제3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반론 = 32,42,1
1. 기업의 경제적 책임론 = 32,42,2
2. 기업의 윤리적 책임론 = 33,43,5
제4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규정론 = 37,47,1
1. 기업의 법적 규정론 = 38,48,1
2. 기업의 일반적 규정론 = 38,48,4
3. 기업의 본질적 이윤추구론 = 41,51,2
제4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비판론 = 43,53,1
제1절 사회적 책임의 이론적 근거 및 논의 = 43,53,1
1. 사회적 책임의 근거 = 43,53,2
2. 사회적 책임의 논의 = 45,55,2
3. 사업의 애.외적 책임론 = 46,56,13
제2절 시회적 책임의 부인론 = 59,69,2
제3절 사회적 책임의 인정론 = 61,71,2
제4절 시회적 책임의 절충론 = 62,72,2
제5장 결론 = 64,74,4
요약 = 67,77,4
참고문헌 = 7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