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감사의글 = 0,4,2
목차 =ⅰ,6,2
표목차 = iⅱ,8,2
그림목차 = v,10,1
국문초록 = ⅴi,11,2
제1장 서론 = 1,13,1
제1절 문제의 제기 = 1,13,2
제2절 연구의 목적 = 2,14,2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3,15,2
제2장 서비스에 대한 이론적 고찰 = 5,17,1
제1절 서비스마케팅에 대한 이론체계 = 5,17,1
1. 서비스의 개념 및 특성 = 5,17,3
2. 서비스의 분류 = 7,19,2
3. 서비스마케팅 = 9,21,3
제2절 통신서비스마케팅의 문헌적 고찰 = 12,24,1
1. 상품개념의 변화 = 12,24,2
2. 통신서비스의 정의 = 13,25,2
3. 통신서비스의 특성 = 14,26,5
제3장 이동통신서비스의 현황 = 19,31,1
제1절 이동통신서비스의 특성과 범위 = 19,31,1
1. 이동통신서비스의 특성 = 19,31,5
2. 이동통신서비스의 범위 = 23,35,2
제2절 무선호출서비스의 개념 및 시장동향 = 24,36,1
1. 무선호출서비스의 개념 = 24,36,2
2. 무선호출서비스의 특징 및 동향 = 25,37,5
3. 무선호출서비스의 시장경쟁 현황 = 29,41,6
제4장 연구설계 및 실증분석 = 35,47,1
제1절 연구설계 = 35,47,1
1. 연구모형 = 35,47,2
2. 연구가설 = 37,49,2
제2절 연구방법 = 38,50,1
1. 분석대상 선정 및 자료수집 = 38,50,2
2. 변수의 측정 = 40,52,1
제3절 시장규모분석 = 41,53,1
1. 수요예측개요 = 41,53,1
2. 모집단수 추정 = 41,53,1
3. 연도별 수요추정 = 41,53,3
제4절 실증분석 = 44,56,1
1. 인구통계적 분석에 의한 가입여부 비교 = 44,56,2
2. 미가입자 미래구매요인 분석 = 45,57,5
3. 가입자형태 분석 = 49,61,15
제5장 결론 = 64,76,1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 64,76,2
제2절 실천방안 = 66,78,3
제3절 연구의 유용성 및 한계 = 69,81,1
참고문헌 = 70,82,2
ABSTRACT = 72,84,2
설문서 = 74,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