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ⅰ,4,2
표목차 = ⅲ,6,1
그림목차 = ⅳ,7,1
Ⅰ. 서론 = 1,8,1
1. 문제제기 및 목적 = 1,8,2
2. 연구의 내용 = 2,9,2
Ⅱ. 소비자 만족·불만족에 대한 연구 흐름 및 개요 = 4,11,1
1. 소비자 만족·불만족의 의의 = 4,11,1
1) 소비자 만족·불만족의 개념 = 4,11,4
2) 소비자 불만족과 컨슈머리즘 = 7,14,3
3) 소비자 불만족과 마케팅 = 9,16,2
2. 소비자 만족·불만족의 분류 = 10,17,1
1) 만족·불만족의 대상에 따른 분류 = 10,17,3
2) 만족·불만족의 형태에 따른 분류 = 12,19,3
3. 소비자 만족·불만족의 측정 = 14,21,4
Ⅲ. 소비자 만족·불만족의 과정과 원인 = 18,25,1
1. 기대불일치 = 18,25,1
1) 기대와 기대불일치 = 18,25,4
2) 기대불일치와 만족·불만족의 관계 = 21,28,5
2. 소비자 구매후 평가 = 26,33,1
1) 구매후 행동모형 = 26,33,2
2) 구매후 소비자 만족과 불만족의 관계 = 27,34,2
3. 소비자 불만족의 원인 = 28,35,5
1) 환경요인 = 32,39,3
2) 개인차 요인 = 34,41,2
4. 성격과 소비자 행동 = 35,42,3
5. 소비자 만족·불만족의 차원 = 38,45,2
Ⅳ. 만족·불만족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 40,47,1
1. 만족·불만족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과정 = 40,47,1
1) 귀인이론 = 40,47,3
2) 불평행동 = 42,49,12
3) 반복구매와 상품충실도 = 53,60,2
2. 보험회사 사례의 시사점 = 54,61,6
Ⅴ. 결론 = 60,67,6
참고문헌 = 66,73,3
ABSTRACT = 69,76,2
감사의글 = 71,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