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요약 = i,4,2
목차 = iii,6,2
표목차 = v,8,1
그림목차 = v,8,2
부록목차 = vi,9,1
제1장 서론 = 1,10,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10,3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 3,12,2
제2장 공수작전과 비행장능력에 대한 고찰 = 5,14,1
제1절 공수작전에 대한 개관 = 5,14,4
제2절 비행장 능력에 대한 개념 및 문제제기 = 8,17,2
제3장 기존 연구 고찰 = 10,19,1
제1절 최대 비행장 지원가능 대수 = 10,19,1
1. 최대 비행장 지원가능 대수 개념 = 10,19,3
2. 최대 비행장 지원가능 대수의 계산 = 13,22,1
3. 최대 비행장 지원가능 대수의 활용 및 평가 = 14,23,2
제2절 RAND의 비행장능력 평가모형 = 16,25,1
1. RAND 모형의 비행장능력 개념 = 16,25,4
2. RAND 모형의 기본 공식 = 20,29,7
3. RAND 모형의 평가 = 26,35,1
제4장 비행장능력 평가모형의 설계 = 27,36,1
제1절 가정사항 = 27,36,2
제2절 비행장능력 평가모형 설계 = 28,37,1
1. 모형의 개념 = 28,37,6
2. 모형의 설계 = 33,42,8
3. 시뮬레이션 논리 흐름도 = 40,49,6
4. 프로그램 개발 = 46,55,6
제3절 비행장능력 평가모형 적용 = 52,61,1
1. 비행장능력 평가 결과 = 53,62,2
2. 민감도 분석 = 55,64,3
제4절 소 결론 = 57,66,1
제5장 결론 = 58,67,1
제1절 연구 결과 종합 = 58,67,2
제2절 모형의 적용 한계 및 발전 방향 = 59,68,2
참고문헌 = 61,70,1
부록 = 62,7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