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감사의 글 = 0,4,1
요약 = i,5,2
목차 = iii,7,2
표목차 = v,9,1
그림목차 = vi,10,2
제1장 서론 = 1,12,1
1.1 연구 배경 및 목적 = 1,12,3
1.2 연구 범위 및 방법 = 3,14,1
제2장 요구사항 분석 및 ASDP 고찰 = 4,15,1
2.1 "창조21" 모델 개요 = 4,15,1
2.1.1 개발 배경 = 4,15,2
2.1.2 시스템 구성 및 기능 = 5,16,2
2.1.3 훈련수행체계 = 6,17,1
2.2 포병기능 요구사항 분석 = 7,18,1
2.2.1 포병기능의 요구사항 = 7,18,4
2.2.2 게임통제기능 및 포병기능과의 관계 = 10,21,2
2.3 ASDP 고찰 = 11,22,1
2.3.1 ASDP 개요 = 11,22,2
2.3.2 분석 단계 프로세스 및 산출물 = 13,24,2
2.3.3 설계 단계 프로세스 및 산출물 = 14,25,2
제3장 "창조21" 모델 포병기능 분석 = 16,27,1
3.1 Use Case Model 작성 = 16,27,1
3.1.1 배경 계층도와 배경도 작성 = 16,27,4
3.1.2 요구사항 추적 메트릭스 작성 = 20,31,1
3.1.3 Use Case Diagram 작성 = 20,31,4
3.1.4 시나리오 작성 = 23,34,1
3.2 System Object Model 작성 = 24,35,1
3.3 Interface Model 작성 = 24,35,3
3.3.1 설계범위 결정 = 27,38,1
3.3.2 System Interface Diagram 작성 = 27,38,1
3.3.3 Time-Line Diagram 작성 = 28,39,1
3.3.4 Operation Model 작성 = 28,39,2
3.4 분석 모델 검증 = 29,40,3
제4장 "창조21" 모델 포병기능 설계 = 32,43,1
4.1 Architectural Model 작성 = 32,43,2
4.2 Interaction Model 작성 = 33,44,1
4.2.1 객체간의 상호작용의 식별 및 정의 = 33,44,3
4.2.2 Subsystem Object Model 정제 = 35,46,2
4.3 Package Model 작성 = 36,47,1
4.3.1 Object Packaging Matrix 작성 = 36,47,4
4.3.2 Package Visibility Dependency Graph 작성 = 39,50,2
4.3.3 Package Diagram 작성 = 41,52,1
4.3.4 Inheritance Graph 작성 = 42,53,1
4.4 Package Description 작성 = 42,53,2
제5장 결론 = 44,55,2
참고문헌 = 46,57,2
부록 = 48,59,1
부록목차 = 49,60,1
분석단계 = 50,61,1
Use Case Model = 51,62,1
배경 계층도 = 51,62,1
배경도 = 52,63,2
요구사항 추적 메트릭스 = 53,64,2
Use Case Diagram = 54,65,2
시나리오 = 55,66,5
System Object Model = 60,71,1
Class Diagram = 60,71,2
Interface Model = 61,72,1
System Interface Diagram = 62,73,4
Time-Line Diagram = 65,76,4
Operation Model = 69,80,4
설계 단계 = 73,84,1
Interaction Model = 73,84,1
Sequence Diagram = 74,85,4
Collaboration Diagram = 77,88,8
Package Model = 85,96,1
Object Packaging Matrix = 85,96,4
Class/Attribute/Operation 명칭 전환표 = 88,99,2
Package Visibility Dependency Graph = 89,100,1
Package Diagram = 90,101,4
Package Description = 93,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