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2
그림목차=iv,7,1
제1장. 서론=1,8,1
제1절. 문제의 제기=1,8,2
제2절. 연구 목적 및 논문 구성=2,9,2
제2장. 농약시장의 특성=4,11,1
제1절. 농약시장의 특성=4,11,1
1. 농약시장의 규모 및 동향=4,11,4
2. 농약제품의 유통과정 및 구조=7,14,3
제2절. 농약제품의 특성=10,17,1
1. 농약의 정의와 요건=10,17,2
2. 농약의 분류=11,18,3
3. 농약의 품목등록=13,20,3
제3장. 소매기관 머천다이징 고찰=16,23,1
제1절. 소매기관의 기능과 역할=16,23,1
1. 소매업의 정의=16,23,2
2. 소매상의 기능=17,24,3
제2절. 머천다이징의 개념과 특성=19,26,3
제3절. 머천다이징 과정=21,28,2
1. 사장정보 획득과 상품계획 수립=22,29,12
2. 상품 평가와 선택=33,40,6
3. 상품 공급원 결정=38,45,10
4. 구매협상과 구매=47,54,10
제4장. 실증연구=57,64,1
제1절. 실증연구 개요=57,64,1
1. 실증연구의 목적=57,64,1
2. 연구변수 선정과 측정=57,64,3
3. 표본설정 및 자료수집=59,66,2
제2절. 농약 시판상 특성분석=60,67,2
제3절. 제품 평가기준 분석=62,69,1
1. 제품 평가기준의 중요도 분석=62,69,2
2. 시판상 특성에 따른 제품 평가기준의 차이 분석=63,70,3
제4절. 공급원 평가기준 분석=66,73,1
1. 공급원 평가기준의 중요도 분석=66,73,2
2. 시판상 특성에 따른 공급원 평가기준의 차이 분석=67,74,3
제5절. 정보획득=69,76,3
제6절. 구매전략 분석=71,78,1
1. 일괄구매전략과 분할구매전략=71,78,5
2. 공동구매전략과 단독구매전략=76,83,3
제5장. 결론=79,86,1
1. 연구결과 및 마케팅 시사점=79,86,3
2. 연구의 한계와 미래 연구방향=81,88,1
참고문헌=82,89,2
ABSTRACT=84,91,2
부록:설문지=86,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