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요약=0,4,2
제목차례=i,6,3
표차례=iv,9,1
그림차례=v,10,1
제1장. 서론=1,11,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1,2
제2절. 연구의 특성 및 구성=2,12,3
제2장. 기존연구의 고찰=5,15,1
제1절. 입지 및 물류의 개념=5,15,1
I. 최적입지의 개념=5,15,3
II. 물류단지 개념 및 개발의 필요성=7,17,1
1. 물류단지의 개념 및 기능=7,17,2
2. 물류단지의 유형=8,18,2
3. 물류단지개발의 필요성=9,19,1
제2절. 기존연구의 고찰=10,20,1
I. 입지-경로문제의 분류=10,20,4
II. 기존모형을 이용한 연구의 고찰=13,23,1
1. 기존연구의 고찰=14,24,4
2. 문제의 제기=17,27,2
III. 퍼지이론을 이용한 선행연구의 검토=19,29,2
제3장. 퍼지이론을 이용한 모형의 개발=21,31,1
제1절. 퍼지이론의 검토=21,31,1
I. 퍼지이론의 개념=21,31,1
1. 퍼지의 개념=21,31,1
2. 퍼지이론의 특징=22,32,1
3. 퍼지집합과 퍼지연산=22,32,3
4. 멤버쉽함수=24,34,3
II. 퍼지수리계획법의 검토=26,36,1
1. 개요=26,36,2
2. 퍼지최적의사결정=27,37,6
3. 퍼지선형계획법=33,43,2
제2절. 혼합정수계획법에 의한 모형의 개발=35,45,1
I. 기본방향=35,45,2
II. 목표설정 및 변수의 선정=36,46,1
III. 혼합정수계획법에 의한 모형의 개발=36,46,3
제3절. 퍼지이론을 이용한 모형의 개발=39,49,1
I. 목적함수식의 퍼지최적화 변환=39,49,2
II. 제약조건식의 퍼지최적화 변환=40,50,1
III. 퍼지이론을 이용한 모형의 개발=41,51,3
제4장. 사례분석을 통한 모형의 실행 및 평가=44,54,1
제1절. 자료분석=44,54,1
I. 입지후보지 선정=44,54,1
1. 물류단지의 입지요인=44,54,2
2. 입지후보지 선정=45,55,2
II. 물류네트워크 구성=47,57,1
III. 화물량 분석결과=47,57,1
1. 서울시의 1일 물동량=47,57,2
2. 권역별 화물발생·도착량=48,58,3
3. 품목별 화물발생·도착량=51,61,1
4. 수송수단별 물동량=51,61,2
IV. 화물량 예측결과=52,62,1
1. 서울시의 1일 물동량=52,62,3
2. 권역별 화물발생·도착량=54,64,2
3. 품목별 화물발생·도착량=55,65,1
4. 수송수단별 물동량=56,66,1
V. 취급품목의 선정 및 물동량결정=56,66,1
1. 취급대상품목의 선정기준=56,66,2
2. 취급대상품목의 선정=57,67,1
3. 취급대상품목의 물동량결정=58,68,3
VI. 총비용산정=61,71,1
1. 수송비용산정=61,71,2
2. 건설비용산정=62,72,2
제2절. 모형의 실행 및 평가=64,74,1
I. 혼합정수계획모형에 의한 평가=64,74,1
II. 퍼지혼합정수계획모형에 의한 평가=64,74,2
제3절. 평가결과의 비교=66,76,2
제5장. 결론 및 연구발전방향의 제시=68,78,1
제1절. 결론=68,78,2
제2절. 연구발전방향의 제시=69,79,2
참고문헌=71,81,3
ABSTRACT=74,84,2
감사의 글=76,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