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3
표목차=iv,7,2
국문초록=vi,9,3
제1장. 서론=1,12,1
제1절. 연구의 목적=1,12,4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4,15,3
제2장. 문화예술행정교육의 이론적 기초=7,18,1
제1절.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행정=7,18,4
제2절. 문화예술행정인력의 개발과 교육훈련=10,21,1
1. 인력개발의 구조=10,21,5
2. 교육훈련의 관리=14,25,3
3. 교육훈련의 양식=16,27,12
제3장. 문화예술행정인력의 현황=28,39,1
제1절. 문화예술행정인력의 현황=28,39,1
1. 공공부문 문화예술행정인력의 현황=28,39,20
2. 문화예술행정 전문인력의 전체현황=48,59,1
제2절. 문화예술행정인력의 수요예측=49,60,1
1. 정부의 문화복지 기반시설 확충계획=49,60,2
2. 복지기반시설 확충계획=50,61,3
제4장. 문화예술행정 교육제도의 운영실제=53,64,1
제1절. 비정규교육=53,64,2
1. 한국문화예술진흥원=55,66,5
2. 기타 비정규 교육기관=60,71,3
3. 사설 비정규 교육기관=62,73,2
제2절. 정규교육=64,75,1
1.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65,76,2
2.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66,77,2
3.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67,78,2
4.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68,79,2
제5장. 문화예술행정 교육제도의 평가 및 개선방향=70,81,1
제1절. 문화예술행정 교육제도의 평가 및 문제점=70,81,1
1. 비정규교육=70,81,6
2. 정규교육=75,86,8
제2절. 문화예술행정 교육제도의 개선방향=82,93,10
제6장. 결론=92,103,5
참고문헌=97,108,4
Abstract=10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