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도·표목차=iii,6,2
I. 서론=1,8,1
1. 연구의 필요성=1,8,3
2. 연구의 목적=3,10,1
3. 연구의 내용=4,11,1
4. 연구의 제한점=4,11,1
II. 이론적 배경=5,12,1
1. 교육행정의 개념=5,12,3
2. 학교조직에서 여성교원=7,14,6
3. 교육행정가의 자질과 지도성=12,19,5
4. 교직의 여성화 경향=16,23,8
5. 여성교원의 교직성장 장애요인과 차별의식=24,31,4
6. 선행연구의 고찰=27,34,6
III. 연구의 방법=33,40,1
1. 연구의 대상=33,40,1
2. 측정의 도구=34,41,2
3. 자료의 처리=36,43,1
IV. 결과분석 및 해석=37,44,1
1. 초등 여성교원의 승진에 관한 의식=37,44,9
2. 초등 여성교원의 승진에 관한 장애요인=46,53,9
3. 초등 여성교원의 승진 개선방안=54,61,11
V. 요약, 결론 및 제언=65,72,1
1. 요약=65,72,2
2. 결론=67,74,3
3. 제언=69,76,1
참고문헌=70,77,3
부록=73,80,8
ABSTRACT=81,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