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3
표목차 = iv,7,2
도목차 = vi,9,1
I. 서론 = 1,10,1
A. 연구의 필요성 = 1,10,3
B. 연구의 목적 = 3,12,1
C. 연구의 제한점 = 3,12,1
D. 용어의 정의 = 4,13,1
II. 이론적 배경 = 5,14,1
A. 학교 조직과 인간관계 = 5,14,5
1. 학교조직의 특수성 = 9,18,8
2. 학교조직에서의 인간관계 = 17,26,6
B. 지도성의 개념과 기능 = 23,32,1
1. 지도성의 개념 = 23,32,2
2. 지도성의 기능 = 24,33,2
3. 지도성의 이론 = 25,34,9
C. 교사의 기대 유형과 욕구 = 33,42,1
1. 교사의 기대 효과 이론 = 33,42,3
2. 기대 모형의 정립 = 35,44,2
3. 기대 과정 = 36,45,2
4. Maslow의 욕구단계설 = 38,47,6
5. 성취인의 행동특성 = 43,52,4
III. 연구방법 = 47,56,1
A. 조사대상 = 47,56,1
B. 조사도구 = 47,56,2
C. 자료처리 = 48,57,1
IV. 연구의 결과 및 해석 = 49,58,1
A. 학교장의 지도성유형에 따른 교사 기대지각 = 49,58,2
B. 인화중심 지도형 = 50,59,10
C. 과업중심 기대유형 = 59,68,10
V. 요약 및 결론 = 69,78,1
A. 요약 = 69,78,3
B. 결론 = 72,81,1
C. 제언 = 73,82,1
참고문헌 = 74,83,4
Abstract = 78,87,3
질문지 = 8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