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1
그림목차=iii,6,1
국문초록=iv,7,1
제1장. 서론=1,8,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8,3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4,11,1
제2장.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적 고찰=5,12,1
제1절. 인터넷 마케팅의 개요=5,12,1
1. 인터넷의 개요 및 역사=5,12,2
2.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6,13,2
3. 인터넷 마케팅의 배경=7,14,2
4. 소비자와 통신=9,16,2
5. 마케팅 개념의 변화=10,17,2
제2절.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12,19,1
1. 고객관리=12,19,1
2. 판매경비 절약=13,20,1
3. 공간상의 이점=13,20,1
4. 시간 절약=13,20,2
5. 정보의 양=14,21,1
6. 유통구조의 양=14,21,2
7. 환경 보호=15,22,1
제3절. 인터넷 마케팅의 단점=15,22,1
제4절. 인터넷 광고=16,23,1
1. 인터넷 광고의 정의=16,23,2
2. 인터넷광고의 특성=17,24,6
3. 인터넷광고의 광고, 홍보방법=22,29,2
4. 인터넷 광고 효과 측정방법=24,31,2
5. 인터넷 광고 효과 측정의 문제=26,33,3
제3장. 소비자행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29,36,1
제1절. 소비자행동의 정의와 내용=29,36,3
제2절. 소비자행동의 전통적 모델=31,38,1
1. 마샬의 경제적 모델(Marshallian Economic Model)=31,38,3
2. 파블로프의 학습모델(Pavlovian Learning Model)=33,40,3
3. 프로이드의 정신 분석적 모델(Freudian Psychoanalytic Model)=35,42,2
4. 베블렌의 사회 심리학적 모델(Veblenian Social Psychological Model)=36,43,2
제3절. 소비자행동의 현대적 모델=37,44,1
1. 하워드-쉐스 모델(Howard-Sheth Model)=37,44,3
2. 니코시아 모델(Nicosia Model)=39,46,3
3. 엥겔-콜랏트-블랙웰 모델(Engel-Kollat-Blackwell:EKB Model)=42,49,2
제4절. 충동구매=43,50,2
1. 충동구매의 본질=44,51,2
2. 충동구매의 정도와 영향요인=45,52,2
제5절. 대학생들의 소비 형태(구매태도)=46,53,3
제4장. 실증 조사=49,56,1
제1절. 연구 방법 및 범위=49,56,1
제2절. 실증 조사=49,56,19
제5장.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제언=68,75,1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68,75,3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70,77,1
참고문헌=71,78,3
ABSTRACT=74,81,2
설문지=76,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