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3
표 목차 = iv,7,3
그림 목차 = vi,9,1
국문초록 = vii,10,2
제1장 서론 = 1,12,1
제1절 문제의 제기 = 1,12,2
제2절 연구의 목적 = 2,13,1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2,13,2
제2장 이론에 관한 일반적 고찰 = 4,15,1
제1절 상표의 개념 = 4,15,1
1. 상표의 정의와 특성 = 4,15,3
2. 상표명의 요건 및 기능 = 7,18,1
3. 상표의 중요성 = 7,18,2
제2절 상표충성도에 관한 이론 = 8,19,1
1. 상표충성도의 개념 = 8,19,3
2. 상표충성도에 관한 상표가치 효과 = 10,21,6
3. 상표충성도의 측정방법 = 16,27,1
제3절 상표충성도에 관한 소비자행동 모델 = 16,27,1
1. 소비자 행동 변화 요인 = 16,27,2
2. 소비자행동 접근방법 = 17,28,3
제4절 상표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 = 19,30,1
1. 구매경험 특성 = 19,30,3
2. 소비자 특성 = 21,32,2
3. 제품품질 특성 = 22,33,2
4. 제품가격 특성 = 23,34,2
제5절 상표충성도에 관한 소비자행동 유형 = 24,35,1
1. 복잡한 의사결정과 제한적 의사결정 = 24,35,3
2. 관여수준에서의 소비자 태도형성 = 27,38,5
제3장 화장품 산업의 현황 = 32,43,1
제1절 화장품의 정의 및 특성 = 32,43,2
제2절 화장품 업계의 시장현황 = 33,44,4
제3절 화장품 업계의 발전과제 = 37,48,1
제4장 실증적 분석 = 38,49,1
제1절 조사의 개요 = 38,49,1
1. 조사의 목적 및 대상의 선정 = 38,49,1
2. 설문지의 구성 및 내용 = 39,50,1
3. 분석방법 = 39,50,1
제2절 연구과제 및 가설설정 = 39,50,1
1. 연구과제 = 39,50,2
2. 가설설정 = 40,51,2
제3절 실증분석 및 가설검증 = 41,52,1
1. 화장품 구입에 관한 인구통계학적 분석 = 41,52,3
2. 국내 기초화장품구입에 관한 분석 = 43,54,7
3. 국내 화장품의 상표명 및 구매에 관한 분석 = 50,61,10
4. 가설검증 = 60,71,6
제5장 결론 = 66,77,1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 66,77,3
제2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방향 = 68,79,1
참고문헌 = 69,80,3
[부록 : 설문지] = 72,83,5
ABSTRACT = 77,88,2
감사의 글 = 79,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