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2
표목차 = iii,6,2
I. 서론 = 1,8,1
1. 연구의 필요성 = 1,8,2
2. 연구 목적 = 3,10,1
3. 연구내용 = 3,10,2
4. 연구의 제한점 = 4,11,1
II. 이론적 배경 = 5,12,1
1. 연계성 교육의 교육적 의의 = 5,12,5
2. 유치원 교육과 초등학교 교육간의 연계성의 필요성 = 9,16,9
3. 외국의 연계교육 동향 = 17,24,5
4. 선행연구의 고찰 = 22,29,3
III. 연구방법 = 25,32,1
1. 연구대상 = 25,32,1
2. 측정도구 = 26,33,1
3. 자료 처리 = 27,34,1
IV. 결과 분석 및 해석 = 28,35,1
1. 유치원과 초등교육의 연계지도에 관한 인식의 차이 = 28,35,7
2. 교육과정 운영과 교수-학습에 대한 인식의 차이 = 35,42,13
3. 유치원 교사와 초등학교 교사간의 의사소통 정도의 차이 = 48,55,7
V. 요약 및 결론 = 55,62,1
1. 요약 = 55,62,2
2. 결론 = 57,64,2
3. 제언 = 58,65,1
참고문헌 = 59,66,3
부록 = 62,69,16
ABSTRACT = 78,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