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2
표목차 = iii,6,2
I. 서론 = 1,8,1
1. 연구의 필요성 = 1,8,3
2. 연구의 목적 = 4,11,1
3. 연구의 내용 = 4,11,1
4. 연구의 제한점 = 5,12,1
II. 이론적 배경 = 6,13,1
1. 학년전담제 = 6,13,4
2. 학급담임의 역할과 직무 = 9,16,6
3. 담임교사의 자질 = 14,21,4
4. 담임조직의 형태 및 배정 방법 = 17,24,11
5. 선행연구의 고찰 = 27,34,6
III. 연구의 방법 = 33,40,1
1. 연구의 대상 = 33,40,2
2. 측정도구 = 34,41,2
3. 자료의 처리 = 36,43,1
IV. 결과 분석 및 해석 = 37,44,1
1. 학년전담제 운영에 대한 인식 = 37,44,16
2. 학년전담제 실시를 위한 선행조건 = 53,60,9
3. 학년전담제 실시의 효과성 = 62,69,10
4. 학년전담제에 대한 인식 차이 = 72,79,19
V. 요약 및 결론 = 91,98,1
1. 요약 = 91,98,4
2. 결론 = 94,101,2
3. 제언 = 95,102,1
참고문헌 = 96,103,3
[부록] = 99,106,5
ABSTRACT = 104,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