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초록=i,4,3
목차=iv,7,2
표목차=vi,9,1
제1장 서론=1,10,1
제1절 연구의 목적=1,10,2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3,12,1
제2장 이론적 배경=4,13,1
제1절 학교생활 부적응의 개념 및 특성=4,13,1
1. 학교생활 부적응의 개념=4,13,4
2.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의 특성=8,17,3
제2절 학교생활 부적응 요인=10,19,3
1. 정서적 요인=12,21,2
2. 학업적 요인=13,22,3
3. 가정환경적 요인=15,24,4
4. 교우관계=18,27,2
제3절 학교생활 부적응의 유형=20,29,2
1. 정서와 관련된 유형=21,30,1
2. 학업과 관련된 유형=21,30,2
3. 타인과 관련된 유형=23,32,1
4. 사회와 관련된 유형=23,32,4
제4절 선행연구 고찰=26,35,2
제3장 실증분석 및 결과=28,37,1
제1절 조사설계=28,37,1
1. 조사대상=28,37,1
2. 조사도구=28,37,2
3. 자료분석=30,39,1
제2절 설문결과 및 분석=30,39,1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30,39,2
2. 요인별 평균=31,40,2
3. 조사대상자의 특성에 따른 요인별 차이=33,42,8
4. 학교생활 부적응도에 관한 회귀분석=40,49,3
제4장 요약 및 결론=43,52,1
제1절 요약=43,52,2
제2절 결론 및 제언=44,53,3
참고문헌=47,56,3
부록:학교생활에 대한 설문지=50,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