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논문개요 = i,4,3
목차 = iv,7,2
표목차 = vi,9,1
제1장 서론 = 1,10,1
제1절 연구목적 = 1,10,3
제2절 연구방법 및 범위 = 3,12,2
제2장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에 관한 이론적 고찰 = 5,14,1
제1절 방과후 아동지도의 개념 및 발달과정 = 5,14,5
제2절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 운영기관 = 9,18,1
1. 초등학교 = 9,18,7
2. 영유아보육시설 = 15,24,3
3. 민간공부방 = 17,26,3
4. 사회복지관 = 19,28,2
제3절 외국의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운영사례 = 21,30,1
1. 일본 = 21,30,4
2. 프랑스 = 24,33,5
3. 스웨덴 = 29,38,5
4. 독일 = 33,42,4
5. 미국 = 37,46,6
제4절 선행연구 고찰 = 42,51,5
제3장 조사분석 및 논의 = 47,56,1
제1절 조사대상 = 47,56,1
제2절 조사도구 = 48,57,2
제3절 조사결과의 해석 = 49,58,17
제4절 분석결과의 논의 = 66,75,3
제4장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69,78,1
제1절 사회복지관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문제점 = 69,78,2
1. 제도적 문제점 = 70,79,2
2. 교육내용의 문제점 = 71,80,2
3. 인적 문제점 = 72,81,2
4. 참여적 문제점 = 73,82,1
제2절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개선방안 = 74,83,1
1. 제도적 개선방안 = 74,83,1
2. 교육내용의 개선방안 = 75,84,2
3. 인적 개선방안 = 76,85,2
4. 참여적 개선방안 = 77,86,3
제5장 결론 = 80,89,3
참고문헌 = 83,92,5
ABSTRACT = 88,97,3
설문지 = 91,10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