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는 사회중의 몰락, 과학기술의 발전, 경제, 국경의 폐쇄 등으로 르네상스나 산업혁명과 맞먹는 인류사회의 거대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앞으로의 사회는 과거와 같이 단결이 강조되는 조립경제사회가 아니라, 창의와 개성이 강조되는 정보사회가 될 것이다.
지금의 신세대들이 어제나 오늘의 인재상으로는 부족함이 있을지 모른다. 그렇다고 해서 미래의 사회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신세대는 기성세대들로부터 많은 지적과 비판을 받고 있지만, 결국 우리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주역들이라는 점에서 기성세대가 먼저 이들을 수용하고, 이들을 올바른 사회의 주역으로 이끌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할 것이다.
이렇듯 현대와 같이 고도로 성숙된 소비사회에 있어서는 신세대와 제품과의 새로운 관계가 탄생하고 있고, 제품 성향에 다양한 면이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신세대들의 오디오 사용 Life Style의 분석을 통해 핵심 요소를 추출하여 Portable의 신개념을 접근하여, 신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제안하였다.
이는 여러 가지 제품을 하나의 제품과 같이 사용하게 하며 또,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의 조화에 초점을 맞춘다. 이는 휴대의 간편화로 인하여 시각적, 공간적 제약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하고자 했다. 다양한 기능성과 더불어 휴대하기 간편하고, 새로운 음질개선에 대한 소비자(User)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피커의 방향전환, 스피커 멀티화를 통해 시차에 따른 현장감 있는 제품으로 슬림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살리고, 기본적으로 인간의 모든 감각을 즐겁게 해 주는 제품과 더불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의 제품보다 더욱 편안하고,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지향하였다.
디자인 연구에서는 아이디어 전개 (Idea Sketch), 3D 렌더링 제안(3D Rendering Proposal)에서 도출된 형태를 2D Drawing으로 그렸으며, 마지막단계에서는 디자인 결과물(Mock-UP)를 제작하여 제시하게 된다.
앞으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그 시대, 그 세대에 맞는 디자인을 필요로 하며, 사용자의 접근이 쉽게 합리적으로 전개되어 개성이 강한 신세대들에게 스스로의 개성을 표출 할 수 있는 선택의 폭(Option)을 넓혀줄 수 있는 디자인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