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요약)=0,4,2
목차=0,6,2
표목차=0,8,1
그림목차=0,8,1
1. 서론=1,9,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9,4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4,12,2
1.3 연구의 흐름도=6,14,1
2. 환경과 전략에 대한 조직 이론=7,15,1
2.1 환경와 조직=8,16,1
2.1.1 개방시스템=8,16,4
2.1.2 조직구조=12,20,3
2.2 조직과 전략=14,22,1
2.2.1 분화와 통합=15,23,1
2.2.2 변화전략의 핵심요소=16,24,3
3. 디지털 패러다임의 기반구조와 새로운 환경=19,27,2
3.1 디지털 기반구조=20,28,2
3.1.1 정보화 기반 환경=21,29,2
3.1.2 인터넷 이용 환경=22,30,5
3.1.3 제3세대 미디어 환경=27,35,3
3.2 개인과 조직의 새로운 환경=29,37,1
3.2.1 새로운 관계=29,37,4
3.2.2 새로운 조직=33,41,3
4. 디지털 패러다임과 문화예술 환경의 변화=36,44,1
4.1 예술상품의 변화:미적 감동에서 총체적 경험으로=36,44,3
4.1.1 예술상품의 다차원적 경험 요소=38,46,4
4.1.2 예술상품의 소비환경의 변화=41,49,5
4.2 새로운 문화공간:가상공간의 창출=45,53,3
4.2.1 새로운 소통의 문화:탈체현과 비가시성=47,55,2
4.2.2 시공간의 축약과 확장=48,56,2
4.2.3 네트워크와 공동체 문화:연결성과 전파성=49,57,2
5. 디지털 패러다임에서의 문화예술조직의 경영전략=51,59,1
5.1 문화예술조직의 새로운 범주=51,59,1
5.1.1 고전적 범주=51,59,2
5.1.2 디지털 패러다임 관점의 새로운 범주=52,60,4
5.2 전략 분석을 위한 대상 선정=56,64,3
5.3 [사례연구] LG아트센터의 경영전략=59,67,1
5.3.1 개요=59,67,1
5.3.2 전략분석=60,68,5
5.3.3 시사점=64,72,2
5.4 [사례연구] 문화관광부의 문화예술종합정보시스템 운영 전략=66,74,1
5.4.1 개요=66,74,2
5.4.2 전략분석=67,75,5
5.4.3 시사점=71,79,2
6. 결론=73,81,2
【참고자료】=75,83,3
(Abstract)=78,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