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2
(목차)=i,3,2
(표차례)=ii,5,1
(그림차례)=ii,5,1
제1장 서론=1,6,1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1,6,2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논문의 구성=2,7,2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4,9,1
제1절 정치마케팅의 개념과 특성=4,9,1
1. 정치마케팅의 개념=4,9,5
2. 정치마케팅의 특성=8,13,5
3. 정치마케팅의 전략적 관리체계=12,17,3
제2절 유권자 행동분석에 관한 이론적 고찰=14,19,1
1. 유권자 행동분석의 의의=14,19,2
2. 유권자행동분석을 위한 접근방법=15,20,4
3. 유권자의 투표행동 결정요인=18,23,6
4. 유권자 투표의사결정 과정=23,28,2
제3절 관여의 개념과 측정=24,29,1
1. 관여의 개념=24,29,2
2. 관여수준에 따른 분류=25,30,3
3. 관여의 측정=27,32,4
제3장 정치관여수준에 따른 유권자행동분석에 관한 실증적 연구=31,36,1
제1절 연구모형=31,36,2
제2절 연구가설의 설정=32,37,1
1. 유권자 요인에 관한 가설=32,37,1
2. 커뮤니케이션 요인에 관한 가설=33,38,1
3. 선거결과에 관한 가설=33,38,1
제3절 조사 개요=34,39,1
제4장 실증조사의 결과분석과 해석=35,40,1
제1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35,40,1
제2절 관여수준에 따른 유권자집단의 분류=36,41,1
제3절 연구가설의 검증=36,41,1
1. 정치관여수준에 따른 선거투표율의 차이<가설 1>=36,41,2
2. 정치관여수준에 따른 매체별 선호도의 차이<가설 2>=37,42,3
3. 정치관여수준에 따른 후보자정보에 대한 정확성 평가의 차이<가설 3>=39,44,2
4. 정치관여수준에 따른 지지후보 당선율의 차이<가설 4>=40,45,2
제5장 결론=42,47,1
제1절 연구의 요약과 시사점=42,47,2
제2절 연구의 한계점과 앞으로의 연구방향=43,48,2
참고문헌=45,50,3
ABSTRACT=48,53,2
설문지=50,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