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目次
Ⅰ. 緖論 8
1. 硏究의 必要性 8
2. 硏究의 目的및 問題 10
3. 硏究의 內容 10
4. 硏究의 制限點 10
Ⅱ. 理論的背景 12
1.統合敎育의 槪念 12
2.統合敎育의 重要性 16
3.統合敎育에 대한 敎師의 態度 18
4.統合敎育의 效果 25
5.先行硏究의 考察 28
Ⅲ. 硏究方法 32
1.調査對象 32
2.測定道具 32
3.資料處理 32
Ⅳ. 結果分析및 解釋 34
1.障碍幼兒에 대한 一般敎師와 特殊敎師의 認識도 34
2.統合學級에 대한 一般敎師와 特殊敎師의 認識도 46
3.統合敎育을 위해 前提돼야 할 先行要件 52
Ⅴ. 要約및 結論 56
1.要約 56
2.結論 57
參考文獻 59
附錄 65
Abstract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