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감사의 글
국문초록
목차
Ⅰ서론 10
1. 연구목적 10
2. 연구 방법 및 범위 13
Ⅱ. 이론적 배경 15
1.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적 고찰 15
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15
2)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19
3)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24
4) 인터넷 마케팅의 3요소 26
2. 기업과 인터넷 마케팅 28
1)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장점 29
2)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유형 32
Ⅲ. 인터넷 마케팅과 웹 사이트 디자인 38
1. 웹 사이트 개발과정 38
2. 웹 사이트 구성요소 41
1) 메인 페이지 41
2) 서브 페이지 44
3) 사이트 맵 44
3. 웹 사이트를 구성하는 디자인요소 46
1) 웹의 색채 47
2) 네비게이션 설계 48
3) 그래픽 50
4) 레이아웃 52
Ⅳ. 설문을 통한 실증 분석 55
1. 연구 조사 설계 55
2. 설문조사 목적 및 방법 56
3. 문제제기 56
4. 연구 결과 및 논의 57
Ⅴ. 제화, 핸드백 사이트 비교 분석 61
1. 조사 대상 선정 61
2. 웹 사이트 사례 연구 62
1) 금강제화 62
2) 소다 68
3) 루이까또즈 74
4) MCM 80
Ⅵ. 사례조사 연구의 분석 결과 및 개선방향 87
1. 분석결과 및 비교 87
Ⅶ. 결론 89
참고문헌 91
ABSTRACT 94
[표-1]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환경 19
[표-2]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소 20
[표-3]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기업내의 위상 20
[표-4] 전통적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고객에 대한 관점 21
[표-5] 메인 페이지의 화면 구성 요소 42
[표-6] 레이아웃 기본요소 53
[표-7] 연구 조사 설계 모형 55
[표-8] 직업별 ,성별, 연령별 분포도 57
[그림-1] 금강제화 메인 페이지 62
[그림-2] 금강제화 서브 페이지 63
[그림-3] ~ [그림-7] 금강제화 홈페이지 66
[그림-8] 소다 메인 페이지 68
[그림-9] 소다 서브 페이지 69
[그림-10] 소다 홈페이지 71
[그림-11] 소다 홈페이지 72
[그림-12] 루이까또즈 메인 페이지 74
[그림-13] 루이까또즈 서브 페이지 75
[그림-14] ~ [그림-17] 루이까또즈 홈페이지 78
[그림-18] MCM메인 페이지 81
[그림-19] MCM 서브 페이지 82
[그림-20] ~ [그림-23] MCM 홈페이지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