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 론 7
1. 연구의 필요성 7
2. 연구목적 9
3. 변인 및 가설 9
4. 연구의 제한점 10
5. 용어의 정의 10
Ⅱ. 이론적 배경 12
1. 스포츠용품 산업의 개념 12
2. 구매태도 및 소비행동 16
3. 선행연구 25
Ⅲ. 연구방법 28
1. 연구대상 28
2. 조사도구 29
3. 조사절차 31
4. 자료처리 31
Ⅳ. 결과 및 논의 33
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구매태도의 차이 33
2.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소비행동의 차이 37
3. 구매태도와 소비행동의 상관관계 41
4. 구매태도가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42
Ⅴ. 결론 및 제언 48
참고문헌 51
ABSTRACT 56
부 록 58
표 1. 스포츠용품의 분류 14
표 2. 조사 대상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9
표 3. 설문지의 구성내용 및 문항수 30
표 4. 설문지의 주요 구성 및 신뢰도 31
표 5. 성별에 따른 구매태도의 평균 및 표준편차 34
표 6. 연령에 따른 구매태도의 평균 및 표준편차 34
표 7. 학력에 따른 구매태도의 평균 및 표준편차 35
표 8. 소득에 따른 구매태도의 평균 및 표준편차 36
표 9. 성별에 따른 소비행동의 평균 및 표준편차 37
표 10. 연령에 따른 소비행동의 평균 및 표준편차 38
표 11. 학력에 따른 소비행동의 평균 및 표준편차 39
표 12. 소득에 따른 소비행동의 평균 및 표준편차 40
표 13. 구매태도와 소비행동의 상관관계 42
표 14. 구매태도가 기능성 추구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다회귀분석 43
표 15. 구매태도가 이성적 판단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다회귀분석 44
표 16. 구매태도가 타인 및 상황영향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다회귀분석 45
표 17. 구매태도가 유행 및 광고 수용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다회귀분석 46
그림 1. 연구모형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