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10
2. 연구 목적 11
3. 연구모형 및 가설 12
4. 용어의 정의 13
Ⅱ. 이론적 배경 15
1. 골프연습장 15
2. 스포츠 마케팅과 골프 18
3. 서비스품질 21
4. 고객 서비스 충성도 23
5. 구매 후 행동 24
6. 선행연구 26
Ⅲ. 연구 방법 28
1. 연구대상 28
2. 조사도구 30
3. 조사절차 36
4. 자료처리 36
Ⅳ. 결과 및 논의 38
1. 서비스품질과 고객 서비스충성도간의 관계 38
2. 서비스품질과 재구매의도간의 관계 39
3. 서비스품질과 불평행동간의 관계 40
4. 고객서비스충성도와 재구매의도간의 관계 42
5. 고객서비스충성도와 불평행동간의 관계 43
V. 결론 및 제언 45
1. 결론 45
2. 제언 47
참고문헌 48
ABSTRACT 51
부 록 53
표 1. 체육시설의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 17
표 2. 전국 실내ㆍ실외 골프연습장 현황 18
표 3. 서비스품질의 결정요인과 개념 22
표 4. 설문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분포 29
표 5. 설문지 및 측정 문항수 31
표 6. 표본의 동질성 검증 32
표 7. 서비스품질 요인분석 결과 34
표 8. 측정변수의 타당성 검정을 위한 요인분석 35
표 9. 서비스품질과 고객 서비스충성도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 38
표 10. 서비스품질과 고객 서비스충성도의 관계 39
표 11. 서비스품질과 재구매의도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 40
표 12. 서비스품질과 재구매의도의 관계 40
표 13. 서비스품질과 불평행동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 41
표 14. 서비스품질과 불평행동의 관계 41
표 15. 고객서비스충성도와 재구매의도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 42
표 16. 고객서비스충성도와 재구매의도의 관계 42
표 17. 고객서비스충성도와 불평행동에 대한 평균 및 표준편차 43
표 18. 고객서비스충성도와 불평행동의 관계 43
그림 1. 인과모형 12
그림 2. Backman과 Crompton(1991)의 스포츠소비자 충성도 모형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