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0,5,2
I. 서론=1,7,1
A. 문제 제기와 목적=1,7,2
B. 연구범위와 방법=2,8,3
II. 본론=5,11,1
A. 유대인의 교육과 현대 교육의 차이=5,11,1
1. 교육의 목적=5,11,1
2. 교육의 강조점과 내용=5,11,3
3. 교육의 장소와 교사=7,13,2
4. 교육의 결과=9,15,5
B. 유대인 식의 자녀교육은 IQ보다 EQ가 더 중요하다=14,20,1
1. IQ와 EQ의 차이점=14,20,2
2. 지정의 에서의 EQ의 위치=15,21,3
C. 유대인 부모는 자녀에게 쉐마 교육을 시킨다=17,23,5
D. 유대인의 교육 중심은 가정이다=21,27,1
1. 왜 가정은 성전인가?=21,27,2
2. 성전으로서의 가정의 조건=22,28,1
1) 성결해야 한다=22,28,2
2) 떡을 떼며 대화한다=23,29,3
3) 환경의 중요성=25,31,3
E. 가정은 자녀들이 모든 에너지를 분출하는 장소이다=27,33,2
III. 결론=29,35,4
참고문헌=33,39,2
ABSTRACT=35,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