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0,5,1
표목차=0,6,1
그림 목차=0,6,1
논문개요=0,7,2
I. 서론=1,9,1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1,9,2
2. 연구의 문제=2,10,1
3. 연구 가설=3,11,1
4. 연구의 제한점=3,11,1
II. 이론적 배경=4,12,1
1. 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4,12,2
2. 지역사회 기능 교수=5,13,7
3. 대중교통 이용하기=11,19,3
4. 자기관리 중재=13,21,5
III. 연구 방법 및 절차=18,26,1
1. 연구 대상=18,26,3
2. 실험환경 및 도구=21,29,1
3. 연구절차=21,29,3
4. 자료처리=24,32,1
IV. 결과 및 해석=25,33,1
1. 자기관리 중재가 대중교통 이용하기의 과제 완수율에 미치는 효과=25,33,5
2. 습득된 대중교통이용하기 과제완수율의 유지 효과=29,37,2
V. 결론 및 제언=31,39,2
참고문헌=33,41,6
ABSTRACT=39,47,2
부록1. 대중교통이용하기 정의 및 하위 기술=41,49,1
부록2. 과제완수율 관찰 기록표=42,50,1
부록3. 아동 A의 과제수행기록=43,51,1
부록4. 아동 B의 과제수행기록=44,52,1
부록5. 아동 C의 과제수행기록=45,53,1
부록6. 사진단서=46,54,5
(표 III-1) 대상 학생의 검사 정보=19,27,1
(표 III-2) 대상 학생의 특성=20,28,1
(표 V-1) 세 아동의 과제완수율의 평균발생율과 범위=25,33,1
(그림 V-1) 세아동의 대중교통이용하기에 대한 과제완수율 변화=26,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