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서론 6
Ⅱ. 연구내용 및 방법 11
1. 조사지역 및 대상농가 11
2. 조사 내용 및 방법 11
(1) 사슴사육에 관한 조사방법 11
(2) 사슴 및 산물의 유통에 관한 조사방법 11
(3) 전자상거래상 사슴산물의 유통실태에 관한 조사방법 12
Ⅲ. 결론 및 고찰 13
1. 사슴의 사육 실태 13
(1) 목장운영시 문제점 13
(2) 양록생산비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 14
(3) 양록산업의 애로사항 15
(4) 양록업에서 해결해야 할 시급한 문제점 16
(5) 양록업 경영개선을 위한 대책 17
2. 사슴 및 산물의 유통 18
(1) 사슴의 구입 방법 18
(2) 품종 및 성별 사슴구입 시 선택 19
(3) 구입 사슴의 연령 21
(4) 사슴구입시 애로사항 22
(5) 녹용의 판매방법 23
(6) 녹용의 수매처 24
(7) 녹용판매시 격는 가장 큰 어려운점 25
(8) 녹용의 소비촉진 방법 26
(9) 녹용시장을 지키기 위해서 양록농가의 바람직한 자세 27
3. 전자상거래상 사슴산물의 유통실태 28
(1) 전자상거래상 사슴산물 가공품의 판매 현황(가격 및 종류) 28
(2) 사슴고기 전문 음식점의 분포현황과 사슴고기 요리의 종류 31
Ⅳ. 요약 33
Ⅴ. 참고문헌 35
ABSTRACT 37
Fig. 1. Problem of farm management 13
Fig. 2. Field that occupy the most ration among cost of production 14
Fig. 3. Problem of deer industry 15
Fig. 4. The most important problem of deer industry 16
Fig. 5. Strategy of management improvement of deer farm 17
Fig. 6. The Method of Purchasing of Deers 18
Fig. 7. The method of purchasing of Deers by breeds 19
Fig. 8. The method of purchasing of Deers(sex) 20
Fig. 9. Age at purchasing of Deers 21
Fig. 10. Problem at Purchasing deer 22
Fig. 11. Place of sale of Velvet 23
Fig. 12. Place for purchasing velvet 24
Fig. 13. Difficult problem at marketing of velvet 25
Fig. 14. The method of consumption promotion of velvet 26
Fig. 15. Desirable attitude of deer farmhouse to protect market 27
Fig. 16. Price distribution of products in deer farm shopping mall 28
Fig. 17. Price distribution of products in total shopping mall 29
Fig. 18. The distribution of restaurant for cooking deer meat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