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1
국문초록=iv,8,2
I. 서론=6,10,1
1. 연구의의 및 목적=6,10,2
2. 연구문제=8,12,3
II. 문헌고찰=11,15,1
1. 성정체성(sexuality)=11,15,3
2. 동성애 표현 경향=13,17,6
3. 광고태도=18,22,2
4. 구매의도=20,24,2
III. 연구방법 및 절차=22,26,1
1. 측정도구=22,26,4
2. 조사대상과 자료수집 및 분석=25,29,2
IV. 결과 및 논의=27,31,1
1. 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특성=28,32,2
2. 축정 문항의 분류 및 신뢰도 분석=29,33,3
3. 조사 대상자의 성정체성 수준 및 연령대별 수준=31,35,3
4. 성정체성이 동성애 표현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33,37,5
5. 유행추구 성향이 동성애 표현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38,42,4
6. 미디어 활용이 동성애 표현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41,45,6
V. 결론 및 제언=47,51,1
1. 요약=47,51,2
2. 결론=49,53,1
3.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50,54,1
참고문헌=51,55,3
부록:설문지=54,58,8
[ABSTRACT]=62,66,1
(표-1) 한국인의 성역할 정체감 검사도구(KGRII) 문항=23,27,1
(표-2) 중앙치분리법에 따른 성역할 정체감 유형 분류=24,28,1
(표-3) 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특성=28,32,1
(표-4) 성정체성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결과=30,34,1
(표-5) 신뢰도 분석 결과=31,35,1
(표-6) 성정체성 수준 및 구분 결과=31,35,1
(표-7) 연령대별 성정체성 구분=32,36,1
(표-8) 동성애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33,37,1
(표-9) 성정체성이 동성애 표현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35,39,1
(표-10) 성정체성이 동성애 표현 광고상품에 대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37,41,1
(표-11) 유행추구 성향=38,42,1
(표-12) 유행추구 성향이 동성애 표현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39,43,1
(표-13) 유행추구 성향이 동성애 표현 광고상품에 대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41,45,1
(표-14) 미디어 활용 정도=42,46,1
(표-15) 즐겨보는 패션 잡지=42,46,1
(표-16) 미디어 활용이 동성애 표현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44,48,1
(표-17) 미디어 활용이 동성애 표현 광고상품에 대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46,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