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3
목차=iv,8,2
표 목차=vi,10,1
그림 목차=vii,11,1
I. 서론=1,12,1
1. 연구의 필요성=1,12,3
2. 연구의 목적=3,14,1
3. 변인 및 가설=4,15,3
4. 연구의 제한점=6,17,1
5. 용어의 정의=7,18,2
II. 이론적 배경=9,20,1
1. 국내 스포츠 의류 현황=9,20,3
2. 관계마케팅=11,22,10
3. 고객만족=21,32,7
4. 브랜드 충성도=28,39,6
5. 선행연구=33,44,3
III. 연구 방법=36,47,1
1. 연구대상=36,47,2
2. 조사도구=38,49,5
3. 조사절차=43,54,1
4. 자료처리=43,54,2
IV. 결과 및 논의=45,56,1
1. 결과=45,56,8
2. 논의=52,63,4
V. 결론 및 제언=56,67,1
1. 결론=56,67,2
2. 제언=57,68,2
참고문헌=59,70,6
ABSTRACT=65,76,2
[부록]:설문지=67,78,6
표1. 관계마케팅의 개념적 정의=13,24,1
표2. 거래마케팅과 관계마케팅의 특성 비교=19,30,1
표3. 브랜드 충성도의 정의 비교=29,40,1
표4. 조사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37,48,1
표5. 설문지의 주요 구성지표 및 내용=39,50,1
표6. 독립변인(관계마케팅)에 대한 요인분석 검증결과=40,51,1
표7. 종속변인(만족도, 충성도)에 대한 요인분석 검증결과=41,52,1
표8. 독립변인과 종속변인 구성요인에 대한 설문지의 신뢰도 계수=42,53,1
표9.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관계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태도=45,56,1
표10. 연령에 따른 관계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태도=46,57,1
표11. 수입에 따른 관계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태도=47,58,1
표12. 학력에 따른 관계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태도=47,58,1
표13. 직업에 따른 관계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태도=48,59,1
표14. 성별에 따른 소비자 만족도ㆍ충성도=48,59,1
표15. 연령에 따른 만족도ㆍ충성도=49,60,1
표16. 수입에 따른 만족도ㆍ충성도=49,60,1
표17. 학력에 따른 만족도ㆍ충성도=50,61,1
표18. 직업에 따른 만족도ㆍ충성도=50,61,1
표19. 관계마케팅 활동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51,62,1
표20. 관계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51,62,1
그림1. 연구 모형=5,16,1
그림2. 2003년 스포츠 브랜드 점유율=10,21,1
그림3. 2003년 스포츠 브랜드 전년대비 신장률=10,21,1
그림4. 마케팅의 본질=12,23,1
그림5. 관계마케팅의 발전 과정=20,31,1
그림6. 고객만족의 효과=22,33,1
그림7. 고객만족의 기대 불일치 모델=24,35,1
그림8. 고객만족이 필요한 이유=25,36,1
그림9. 구매주기=26,37,1